돈없는 사람들을 위한 무자본들의 니케아 하는밥1

예…공략 계시판 이벤이길레 올려봅니다만, 솔직히 니케아 게임 하시면서 두종류의 분류들을 보아왔을겁니다, 돈을 싸지르시는 분들과 아니신 분들. 물론 그거는 여타 다른게임에서도 그렇지만요 저도 돈을 게임에 많이 투자했거든요 특히 넥슨의 메이플…크흠,큼큼

뭐…어챘든 사족이 길었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시면서 돈을 안 싸지르시는 분들이 어디있겠습니까? 정작 저도 갓퀘를 하면서도 다른게임에서는 돈 아주 잘 싸지릅니다, 물론 캐릭터들의 스킨이라던지(쇼죠젠센~)…하지만 갓퀘스트는 전략게임. 특히 경쟁이 많이 일어나고 전쟁도 빈번히 일어나서 여느 뉴비들이시나 지금에서야 갓퀘스트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솔직한 말씀으로, 때가 늦었습니다.

물론 아직이에요, 아직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다른 여타 전략게임들에 들어가면 아주 상위권자들이 깽판을 치면서 밑에 뉴비들 심심할때마다 한번씩 때려주고. 그러면 뉴비들은 암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제가 여러번 당해봤거든요. 그래서 갓퀘를 하게된게 너무 감사합니다, 일찍 들어와서 그나마 우위를 점하게 되었으니깐요…물론 그래도 아직은 한참 낮지만요.

그래서 여태 제가 무자본을 고집하며 이렇게 있게된 첫째 이유는 역시나 연구덕분이겠네요.

갓퀘는 다른 전략시뮬과 마찬가지로 병력을 강하게 키우기 위한 연구가 존재하고 연구가 높으면 높을수록 다른사람들보다 더욱 강해질수 있죠, 돈앞에서는 장사 없지만요. 그래서 저는 처음에 들어왔었던 자원, 보석등을 전부(는 아니더라도) 연구에 꼴아박았습니다. 저도 길드는 있습니다만 처음부터 뉴비일때 지은것은 아니였습니다. 오히려 2번째 영지를 가지게 난 뒤에서야 보석이 모여서 지금의 길드가 된것이지만요…
보석은 처음에 많이 모입니다, 자 그리고 여기서 핀포인트 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정복왕이 될거야! 그리고 니케아를 장악하는거지! 킹왕짱이 나는 될거야!!
이런 분들

-내팔자에 무슨 싸우고 난리부르스여…나는 그저 평화를 원했을 뿐인데…
이런 분들.

대표적으로 이런분들이 계시죠 아니면 중립을 고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하지만 이들중에서도 한가지의 분류가 또 나옵니다. 길드를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

길드를 만드는데에는 대략 100보석이 듭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무자본들 특히 나는 최강이 될거야 쵁! 이러는 분들은 더욱 길드같은것에 로망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딱 말해서 시간낭비이고 보석낭비입니다. 그 보석으로 차라리 정수나 연구, 훈련, 건설 을 늘리십시오.
특히 연구 증가, 그리고 군대 훈련 증가를 선택하시는것이 신상에 좋습니다.

연구 증가는 얼마나 있던지 간에 중요합니다. 이 게임, 갓퀘스트는 어마무시하고 지독하고 끔직하도록 연구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연구 4개증가는 아주…피눈물을 흘리죠(주로 답답해서) 그리고 군대 훈련은 1번만 사셔도 좋습니다. 이것은 뉴비때에는 많은 도움은 주지 못합니다 그러나 조금 게임이 할만해 질때 군대를 생산하지 못하는거시 한이 되서 이렇게 올려주는겁니다, 꼭! 꼭! 주의하셔야 됩니다, 7일 연구 1번 증가 또는 하루 군대 병과 훈련 증가 이런것에 속지 마십시오, 절대적으로 무제한, 또는 우기한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보석으로). 뉴비분들이시라면 아주 쉽게 이 두가지를 무자본으로 늘리실수 있으실테니깐요.

처음 길드를 지을려고 했었던 사람의 의견입니다.
길드는 짓거나 안짓거나 상관 없습니다. 성공하면 대박 아니면 쪽박이죠.
아 참고로 저는 삼팔광땡에 갑자기 로얄스플래쉬가 나와서 같이 PPAP 춤춘격이지만 말입니다만.(둘다 높은 점수의 패)

정말 운과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니 처음 보석을 쓰실때에는 무조건 적으로 기술연구 또는 건물건설과 훈련 증가를 올리십시오. 처음에는 그것이 중요합니다, 아니면 저처럼 후회할거에요… 진짜…

처음에는 약 7일간 방어막을 쳐줍니다. 그걸 바탕으로 뉴비들은 다른 유저들에게서 안전해질수 있던거고요, 아 그렇다고 다른유저들 공격하거나 하시면 안됩니다 방어막은 더이상 당신을 안지켜 줄거니깐요.

그 시간 사이에는 다른분들은 절대적으로 당신을 공격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시간 안에 열심히 주위의 인맥을 쌓아야 하고요. 저만하더라도 옛날의 이웃영주가 지금의 게임 2위 3,4위가 되어있는걸요?(왜 나는…)
그러니깐 당신의 주변 이웃들을 아끼세요, 혹시 몰라요 그때의 인연이 초 대박이 되어있을지.

이제 게임을 조금 이해하시고 할만할 때시면 이제 여러 귀찮고 귀찮은 퀘스트를 깨야 합니다, 그전에 잠깐! 거기에 당신, 병사는 만드셨나요?

초기의 사람들은 병사의 수급이 아주 힘듭니다, 그러니 짤깍짤깍 병사를 생산해야하죠 아마 500? 1000? 이렇게 올리실 것이고요. 그리고 그 생산하셔야 하는 병사중 무자본들 특히 나중에 신전도 없으신 분들은 민병을 그 어느 병사들보다 중요시 해야합니다.

다들 아시다싶이 민병은 아주 약하죠. 개복치 마냥 툭 건들이면 엌! 하고 죽는것들이 민병들입니다. 하지만 아주 편하게 만들수 있고 아주 쉽게 물량공세가 가능한 병과도 민병입니다.

병사가 적들과 싸울때 근위병 또는 방패병들이 없는 상황에서는 순서적으로 마을사람-골목대장-민병 이런 순서로 처맞는 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물론 가장 강하고 튼튼하고 앞에 서는 병사는 근위병입니다만 단점은 생산하기가 어렵다는 거죠. 이 겜에서의 아주 우스운점은 어느 전쟁 또는 싸움이던지 간에 한 병과에서 전투로 나가는 병과의 한계 채력은 3000 이 최대입니다 하지만 그 공격력은 각각 병사 하나하나에 따지죠.

예를 들어봅니다. 근위병 100 명이 있고 민병 1000 이 있습니다. 그럼 누가 이길까요?
여기서는 당연히 근위병이 이깁니다 왜냐하면 저 민병 1000 을 합한 공격력 방어력이 민병에 비해 현격히 차이가 나니깐요 하지만 그 병력차가 아주 많이 난다면? 만약 근위병이 3만이 있고 민병이 20만이 있다고 칩시다 여기서 이기는것은 누구일까요?
민병입니다, 그 이유는 약 20만의 민병의 총 공격력과 방어력이 총 3만의 근위병보다 더욱 세기 때문입니다.
총 군대의 병사수는 연구를 통해 늘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자원도 많이 걸리죠. 민병은 그런 문제점을 어느정도 완화 시킬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인물들도 고급병력을 많이 생산할 지언정 민병은 못버립니다. 왜냐하면 민병은 골목대장 또는 마을사람 다음으로 물세공량이 가능한 병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깐 민병은 처음부터 많을수로 좋다는 겁니다!

아 이정도밖어 못쓰겠군요, 더 하고 싶지만 핸드폰이 너무 작아서 손가락이 버러질거 같네요.
다음에는 더 자세하게 적어볼게요(그럴수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다들 바이

나는 쌀을 좋아한다,그것은 단지 신들의 음식이다!!!

대학 졸업하고 뭔가 길을 잃은 것 같아서 학교도 잘 안가고 걍 피씨방 가고 게임에만 몰두했음. 인생 망했다 싶을 무렵에 같이 맨날 게임하던 형이 어느날부터 이제 게임을 안한다는거임? 더 재밌는거 찾았는데 돈도 개잘번다고 미래가 보인다고. 궁금해서 물어봤더니 코인이었음. 나도 궁금해서 형한테 이것저것 주워듣고 형이 준 씨드로 연습삼아 시작했는데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가 비싸서 거슬렸음. 근데 형이 말해준게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받을수 있는 방법 이용하면 수수료 할인된다고 훨씬 이득이라는거임. 철저히 형만 믿고 따라갔는데 역시 대박이었음. 나도 모르게 지금까지 폐인처럼 계속 하던 게임까지 끊고 여기 매달려있는데 솔직히 돈이 겁내 벌리니까 미래 걱정도 안되고 이제야 길이 보이는 기분임. 게임은 가끔 스트레스 풀기용이긴 한데… 돈이 벌리는건 아니니까… 아무튼 어차피 코인이 대세가 될거 남들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는게 중요한거 같음. 계속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