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하신 오스 뉴비분들을 위해 준비한 아주 미세하지만 자그마한 팁!!

안녕하세용~~? 오스를 사랑하시는 모든 유저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ㅂ^

일단, 제 소개부터 하자면!
사실 아무것도 없는 그냥 이 게임을 열심히 즐기고 있는 한 보잘것없는 양민일뿐입니다~~ ㅠ-ㅠ 그렇기 때문에 저의 형편없는 글솜씨와 또, 이건 다 제가 연구한 것들을 알려드리는거라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그 부분들은 여러분의 넓은 아량과 지혜로 이해해주길 바라구용~~!

그래도 하나 자랑거리가 있다면!!
바로 제가 속해있는 '묘성’이라는 길드입니닷!!
제가 평소 저희 길드원들과 많은 이야기들을 하며 함께 지내는데, 제가 게임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물어보면 다 대답해주실 정도로 정말 착하시고 훨씬 저보다 정보를 많이 가지고 계신 그런 소위 고인물(?)이라 칭할만큼 이 게임을 애정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저희 길드에 계시기 때문에, 빈 자리는 많고 저희는 언제나 열려있으니깐요~ 이 게임에 열정이 가득하신 분들! 가입 신청 많이많이 해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구~~ ㅠ 제가봐도 너무 서론이 쓸데없이 길었네요~ ㅠㅠㅠ 여러분들께 죄송하지만 한번더 양해를 구해야겠네요~~~ 정말 죄송합니다ㅏㅏㅠㅠㅜㅠ~

자,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 게임이 전략게임이다보니 다들 자신의 나라를 어떻게 이끌어가고 운영해 나가야하는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거 같아요~~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솔직히 말씀드려서 개개인에 따라 상위 랭커분들이나 이 게임을 오래 접하신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이라 정말 별거아닐 수도 있는데 그래도 요즘 몇없는 귀하디 귀하신 새로운 뉴비분들이나 혹은 제 글을 읽고 모르는 내용을 알아가셔서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단 한분이라도!! 계신다면!!!
저는 거기서 보람을 느끼는 걸로 하도록 하겠습니다아~~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영웅에는 영웅마다 각각 다른 스텟이 있는데요~! 그 스텟에는 아주 놀랍고도 신비한 능력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스텟에 따라 영웅의 쓰임새가 정해지기도 하는데요~ 크게 두가지로 나눠보자면! '내정용 영웅’과 '전투용 영웅’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먼저, '내정용 영웅’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내정용은 [자원 생산량]에 따라 자신이 이 영웅을 어떻게 써야할지 판가름해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지에 지어놓은 건물에 영웅을 배치할 때에도 제각기 다른 스텟을 요구하기 때문에 영웅끼리 퍼센테이지나 수치들을 쭉 비교해보면서 무엇이 가장 효율이 좋은 영웅인지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전투용 영웅’은 직접적으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이동속도], 이 네가지가 크게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 4가지에 영향을 주는 스텟은 또 개별적으로 골고루 분포가 되어있고 서로 얽히고설켜 있는 관계인지라 사실상 되게 복잡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해봤습니다~~~!!!

잘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을 해보자면!
주황색 글씨체는 ‘전투용 스텟’, 파란색 글씨체는 ‘내정용 스텟’, 빨간색 글씨체는 내정 능력치와 전투 능력치에 ‘함께’ 영향을 주는 스텟, 그리고 보라색은… 모르겠어요 저도 아직 ㅋㅋㅋㅋㅋ… 미확인 물체(?) 느낌의 스텟? ㅋㅋㅋㅋ

어쨋든,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다시 돌아가서 '전투용 영웅’에 대해 저기 제가 만들어 놓은 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자면,

저기서 제가 써놓은 [군사력]이라는 말은 쉽게 말해서 말 그대로 그 영웅이 이끄는 군대의 '군사력’에 영향을 준다는 스텟이라는 겁니다~~ 이러한 능력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전투에서 유리한 면을 가져가는 건 당연한거겠죠~~?

또, 영웅의 [전투력]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즉슨, 영웅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합쳐서 통칭해서 아우르는 말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이러한 영웅의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리신다면 영웅의 위력이 막강해져서 마침내 진정한 '전투용 영웅’을 만드실 수 있을껍니다~~!

이 부분들을 참고하셔서 위에 정리해놓은 표를 원하시는 데에 잘 활용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덧붙여서 말하자면 저 표는 2019년 1월 21일 기준으로 작성된 표입니다~!!

자, 글을 쓰다보니까 말이 너무 길어졌는데 솔직히 말씀드려서 별없는 정보를 약간 불려서 너무 장대하게 쓴 경향이 없잖아 있는거 같아서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_@ 이제 마무리를 지어보자면, 여러분들이 게임을 하면서 조금 알아보기 힘드실 거 같은 부분을 제가 이 글을 통해 말씀 드려본건데요~ 물론, 뭐 아실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이 내용을 보게 된다면 자신의 전략을 구성하는 데에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라 저는 믿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소개해드린 팁은 여기까지구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즐거운 게임 생활을 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수정할 부분있으면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2019년도에는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