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결의 서버 바이온입니다.
그동안 게임의 재미를 추구하고자 원보를 꾸준히 구매하다보니 VIP레벨도 50을 어느새 달성하게되었죠.
그동안 많은 분들과 함께해서 즐거웠지만 점점 오랜기간 함께해온 유저들이 차례차례 많이들 떠나는모습을 보면서 아쉬움을 많이겪었었죠.
최근 니케아측의 운영방식에 더이상은 보고 참을수가없어서 이글을 올림과동시에 유저들을 조금 선동해볼까합니다.
더이상은 좀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못하신다면 위험할수도있을만큼 유저들을 뜻을 모을생각입니다.
우선 이글을 쓰게된 계기부터 말씀드리자면 최근들어 하는 이벤트들이 게임을 운영하면서 개선된것을 보여주는것은 별로 없으면서 유저들을 돈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 존재로만 보는듯하여 쓰게되었습니다.
이제는 니케아의 게임이 지루함의 끝을 달린다고봅니다. 니케아는 회사에서 회의란거를 매일매일 하는지요? 만약 하더라도 분명 별얘기없이 끝날것으로 보이네요 저한테는. 게임에서 할수있는게 별로 없네요. 이미 상위랭킹이라 상대할만한 사람도 몇없고 다른유저 공격하자니 너무 일방적으로 공격하게되니 상대방이 게임 접을꺼까지 고려해서 약탈도 못해보고… 무역이나 누르고 산적소탕돌리고 연구다된거있으면 새로운연구누르고. 이게 삼국지신의 현실입니다. 돈 욕심때문인지 장수들은 더럽게 안나오고 현질 엄청해야지만 얻을수있는데다가 현질해도 잘 안나오도록 설정해놓고. 장수들 좋게 있어도 할만한것도 없고. 사람들이 흥미를 잃게만드네요 정말. 거의 황건적상대로 혼자하는 RPG게임으로 밖에 유지가안되네요 더이상은. 나름 전략시물레이션 분류에 속하는게임인데 전략시뮬레이션 써먹을곳은 없죠. 니케아사장님은 니케아 게임이 몇없는데 이들을 해보시기는 하시나요? 이게 참 직원들의 잘못인지 한 회사를 책임지는 사장님의 잘못인지…
하나 하나 짚고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9월 18일 업데이트
- 연맹에 답합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부분은 아직까지 이해가가지않습니다. 연맹이 이미 자리잡은 상위랭킹 1~3위정도나 이 단합도가 유지가능하지 나머지는 유저도없어서 연맹발전도 못하고있는부분인데 이런걸 100%이하로 떨어지면 신상조차 재대로 안굴러가는… 엄청 무리되는부분이라 판단되는데 무슨생각으로 이런걸 만드셧는지는 모르겠네요. 물론 잘나가는 연맹입장에서는 120퍼까지 올리면 혜택이 더욱더 올라가서 좋기는하다만 다른유저분들은 연맹단합도를 못따라가서 오히려 유지조차 힘들어져서 게임에서 나가 떨어지게 만들어버렸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부분이죠.
- 할로윈 사탕 110개를 110 원보에 판매
- 창립 5주년 이벤트
- 11월 26일 최초 결제 원보 두배 이벤트 초기화
- 결제시 VIP 포인트가 10% 증가
- 착한일 카드 110개를 110 원보에 판매
요즘 뭐만하면 원보관련된 이벤트밖에 안보이는데… 이게 무슨 게임을 운영하겠다는건지…
제가 단순하게 유저입장에서 보고 드는 생각을 말씀드리죠. 뭐 재밌는거 내놓은건 없으면서 돈 충전해서 니케아 회사좀 배불리 해줘라 이런거밖에 생각이안드네요. 한마디로 호구 취급받는 느낌이죠!
아니 무슨 이벤트를 저따위로 만듭니까. 모든유저들이 매번 게임에 많은 투자를하는건 아니죠. 게임에 현질을 하는건 소수에 불과합니다. 게임을 발전시켜야지 현질하는 유저들도 많아지는법인데 소수한테 돈 조금더 뜯어내려다가 유저들이 다 떠나는 꼴을 보시게될겁니다.
그리고 뭐만하면 버그였다 통보만하고 바로 수정해버리는… 이건 진짜 게임을 할맛 안나게하는 스텝이죠.
UI변경등 몇몇 부분에대해서는 유저분들께 욕도 많이 먹었지만 저는 좋은 변화를 준부분이라고봅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극 소수의 경우에불과하고 실망스러운점들이 너무 많죠. 이부분들 말고도 실망스러운점들은 엄청나게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만 작성하였죠. 게임회사에 실망하는부분은 어떤게임을하든 유저들에게는 느낄수있는부분이라 봅니다.
니케아의 진심어린 사과와 개선을 바라는 바입니다.
이글을 작성함과동시에 이 글을 보시는 유저분들께 부탁드리고싶습니다. 가능하시면 원보충전하시는거 멈춰주세요. 물론 원보충전함과동시에 다른유저들보다 좀더 좋은 세팅을 맞추고 빨리 성장해나가는 현질만의 재미요소가 있죠. 하지만 후회합니다. 저는 현제 VIP50을 달성하여있는 입장인데 지금 니케아의 운영방식에서 현질하시는분들을 보고있자니 안타까울 다름입니다. 제 말을 조금 생각해보시다가 발된된 모습을 보인다면 그때서 현질하셔도 늦이않을것이라 판단됩니다. 발전하지않게된다면 어짜피 게임을 그만두게 될텐데 뭐하러 돈을 낭비하십니까. 제가 그렇게 영향력이 높은사람도 아니지만 한번 생각해보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니케아측은 게임 컨텐츠개발및 다양한 이벤트들을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지금하고있는것들을보면 망해가버린 게임운영방식들을 그대로 따라하고있는거 밖에 보이지는 않는군요. 사장이 먹고놀고하고있어서 그런건지 직원들이 생계유지할 월급만 받으려 출근해서 대충시간만 때우다 퇴근하는건지…
솔직히 이벤트및 게임 컨텐츠부분도 할수있는게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게임개발회사에서 일해본경험은없지만 생업을 브랜드 컨설팅쪽에서 하다보니 니케아가 하고있는 점들이 어이없기만 하네요.
이번글을 작성하게된거는 화가많이나서 그런점들도 있지만 니케아가 잘됬으면하는바램에 진심어린 마음으로 쓴점도 있으니 한번 다같이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회사뿐만아니라 사람들을 상대하는 회사는 항상 상대방의 입장 (게임회사의경우 유저들의 입장) 에서 늘 생각하고 개발해나가야하는점인데 니케아는 전혀 그렇지 않아보이네요! 분명히 경고하는데 이상태로는 갓워즈가 얼마나 잘나갈지는 모르겠지만 삼국지신은 머잖아 유저들이 없는 와중에 더 없게되는 게임이될겁니다. 그리고 완전 똑같고 컨셉만다른 갓워즈또한 똑같은 길을 걷게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