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공략법 ㅡ 한달간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

피방에서 작성합니다.

원보의 사용법

원보는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버프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장수작은 장수를 모을수 있는 출사표를 연구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빕에 따라 좋은 장수가 오기도 하는데 자연산으로 방문하는 경우는 저는 6성 이상을 본적이 없습니다.
빕 25 이하에서도 8성이 드물게 오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힘들고
실질적으로 8성이 출현하는 시기는 빕 31이상입니다.
빕 31 이후에 장수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가보작과 함께 하셨으면 합니다.

가보를 가진 장수에게 가보를 옮기고 해고 하는 방식을 쓰는데 주로 특급 가보를 가진 장수들이 5성과
6성중에 존재를 합니다.

가장 소중하고 쉽게 구해서 쓸수 있는 가보는 이속 가보인데 이속 60퍼 가보와 70퍼 가보가 전부 뽑아서
랩업을 시키려는 장수에게 옮겨 주셨으면 합니다.

후에 이 가보는 돌려 써야 하기에 1번 칸에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1번과 4번 칸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갈수록 옮기는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삼국지신 게임은 무과금은 할수는 있으나 힘든 게임입니다.

초보자 패키지 정도 원플러스원 덤덤 등은 가급적이면 결제하시면서 사용하는 편이 게임을 수월하게 합니다.
물론 과금을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수의 랩업법

랩업은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키워본 장수중에 랩업에 쉬운 장수는 단연 관우였고 관우가 없으신 대부분의 분들은
개인능력이 큰 이속이 높은 장수중에서 선별적으로 랩업을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랩업이 되어야지만이 특산품을 많이 가져오게 됩니다.

나중에 연구에서 특산품은 1000개도 요구하는 연구가 나옵니다.

랩업을 하기 좋은 곳은 한적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분성을 너무 가까운 곳에 만드는 것은 비추입니다.
성과 성이 적당한 거리와 간격을 유지해서 떨어져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키울 장수가 이속 가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6성 우번의 수레와 같은 이속 가보를 셋팅해 주셨으면 합니다.
랩업은 어느정도 키우면 소굴 터는 것으로는 경험치가 오르지 않아서 장수가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때 수행이라는 특기를 가진 장수를 훈련소에 배치해 훈련권을 생산해 올려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10장에 1랩이 오르는데 그것은 10랩이든 90랩이든 마찬가지 입니다. 절대 나중에 하십시요.

가보작이란…

가보작은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 어느 장수가 좋은지 어느 가보가 좋은지 모르는 상태에서 주점작을 하면
좋은 장수 좋은 가보가 와도 돌려 보냅니다.
가보는 뽑아와야 합니다.

내정을 할 장수와 전쟁을 할 장수를 구분해서 그 특능에 맞게 가보로 셋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보작을 하기 위해서는 장수작 전에 모든 장수들을 본성에 모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다 모아 놓고 필요한 가보를 옮기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8성을 많이 모았는데 8성에 끼우는 가보는 주로 6성과 7성에서 수급했으며 가끔 8성 것도 수급했습니다.

이 게임은 유료로 가보를 옮기는데 매우 비싼 가격을 메깁니다. 참고로 8성 네번째 칸 가보는 900원보까지도 요구합니다.
저는 가보를 빼면서 장수를 해고 되도 좋다는 식으로 유료 원보 가보 옮기는 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은화로 가보를 옮겨 왔습니다.

참조 하세요.

무역게임이라는 말이 있던데…

그렇습니다. 본 게임은 무역게임에 가까울 정도로 무역을 잘해야 돈이 모이며 돈으로 랩업을 하고
장수를 랩업하고 또 병사를 뽑습니다.

랭커 옆에 가야 합니다.

랭커 옆에 간다면 한번 무역금으로 3천만원 정도도 나옵니다. 열번이면 3억입니다.

랭커 옆에 자리가 난다면 바로 이동하실것을 권장합니다. 초기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현성은 언제 점령하는가?

가장 많은 질문인데… 이것은 손책님이 잘 정리해 두셨으니 손책님 글을 보시면 될듯 합니다.

본성과 부성의 위치는?

본성과 부성의 위치로 최소 6칸 이상을 같은 지역에서 띄우시거나 랭커 옆으로 가서 다른 지역에 위치할것을

권장합니다. 본성과 부성이 붙어 있으면 장수 랩업이 힘듭니다.

물론 자원을 옮기거나 병력을 옮기는 이점은 있지만 나중에 가면 장수들이 이속이 높아져서 먼거리도 잘 쉽게

오고갈수 있습니다. 저는 랭커 옆에 위치하는 것을 가장 권장합니다.

이상 공략법을 올렸는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