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신 레벨업 공략!(주의:원보소모)

장수 레벨업에 대하여 궁금에 하시는분들이 많아 원보를 사용해서 광렙시키는 팁을 공개하고자합니다.

( 아시는분도 많으시겠죵 ㅎ?)

이 팁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땅덩어리에 현성을 점령하려하는유저가 없어야 한다는점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현성작을 통한 레벨업방법이기때문입니다.

처음에 장수들 1에서 20정도까지는 건불배치로 금방크지만 20부터는 잘크지않고

산적토벌을 보내더라도 레벨비례 경험치기때문에 20렙에 보내나 50렙에 보내나 1렙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크게 차이나지않습니다. 그러한 레벨업시간을 원보를 사용해서 줄일 수 있습니다.

준비사항.

  1. 현성을 쉽게 점령할수있는 병력 (ex 공성병기 1만정도 보병2만 궁병2만 기병2만 약 7만의병력 … 이병력 밑으론 현성을 안가봐서 제 기준에서 작성하였습니다. 현성공략에서 가장중요한건 공성병기입니다 공성병기가 빠른시간안에 성문을 부서줘야 많은피해없이 먹을수있습니다. )

  2. 현성을 점령하고 포기할때 들어가는 원보 10 그리고 재공격갈때 쿨타임 12시간을 초기화해주는 12원보.

레벨업방법

  1. 현성을 장수1명과 본인이 가진 병력을 가지고 점령합니다. 이때, 본인병력이 현성으로 출동할때 들어가는 식량을 체크하고,

    휴대자원 탭을 통해 병력이동시 들어가는 식량만큼 식량을 들고갑니다. (차후 본성으로 병력 복귀시 식량이 있어야합니다.)

  2. 현성을 점령하게되면 1레벨의장수가 41레벨이됩니다. ( 빕수치나 경험치버프 에 따라 다를수있습니다 제 기준)

  3. 점령된 현성에 새로운 1레벨 장수를 이동 시킵니다.

  4. 도착한 1레벨장수를 성주로 임명합니다.

  5. 현성을 공격하여 점령하여 41레벨이된장수의 편성된병력을 현성에 두고 본인은 병력 0으로 마을로 복귀시킵니다.

  6. 현성을 점령하고 8시간이 지나면 황건적치 처들어옵니다. 그것을 막게되면 41레벨 장수가 1명 더생깁니다.

    ( 현성을 막는건 공격보다 더쉽습니다. 황건적의 공성병기가 미비해서 성문을 뚫지못하기떄문에 궁병계열 유닛이 많다면

    피해없이 막을 수있습니다.)

  7. 마을에서 현성으로 1레벨장수를 보냅니다. 단 이장수는 주점에서 고용하여 보냅니다 ( 해고해야하기때문입니다)

  8. 마을에서 현성으로 도착한 1레벨장수를 성주로 임명하고, 41레벨이된 장수에 모든병력을 편성하여 마을로 보냅니다

  9. 현성에서 출발한 병력이 마을에 도착하였으면 마을탭 현렁의성 우측에 신전 모양을 누르시면 3번째 탭에 마을포기가

    생깁니다. 마을포기를 누르시고 확인창이 뜰때 현성에 보유중인병력이 0인지 확인합니다. 혹시 마을로 미복귀한 병력이

    현성에 존재하는데 마을포기하시면 모든병력이 소멸됩니다 이점 유의하셔야합니다.

  10. 현성을 포기하게되는데 10원보가 소모되며 현성포기가 완료되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시면됩니다. 이때 현성포기후 재공격

    12시간 쿨타임 때문에 12원보를 사용하여야 재공격이 가능합니다. 빠른레벨업을 원하시면 사용하시고 원하지않으시면 기다 리신후에 다시 점령하시면됩니다.

저는 이방법을 통해 모든 장수들( 4성이상으로 육성했습니다.) 을 41렙까지 육성중이구요. 41레벨을 찍었을대의 단점은

레벨특성이 4단계까지 열린다는점이며, 스탯이 증가해서 효율적으로 장수를 배치할 수있습니다.

장수들의 특기와 가보에 따라 효율적인 배치를 하시고 그이외의 남은 장수들은 순찰을 하시면됩니다.

장수가 레벨이 높을수록 순찰해서 얻는 자원이나 병력의 양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행운수치와도 연관이있는것같고 행운수치 높은 장수가많으면 원보도 쏠쏠하게 가져옵니다.

저는 그래서 원보 얻어올때마다 장수들 스탯을 초기화해주어 행운쪽에 몰빵되게 셋팅해서 순찰을 돌립니다.

이 순찰을 통해 얻는 청주병과 백인대장이 현성 재공략시에 훌륭한 거름이 되어주기때문에 아주좋습니다.

그리고 41레벨부터 장수를 더 렙업하시려면 산적토벌을 하시면됩니다. 다시또 현성작업을 하시면되겠지만

현성의 경우 경험치가 산적과 다르게 고정경험치이기 때문에 41렙부터는 크게 얻는게 없습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