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

자회사의 능력부족으로 타회사와 협업해서 수정및 출시하는건 잘 결정하신게 맞습니다.
비록 지금은 컨텐츠 부족, 버그, 운영미숙으로 떠난 유저지만 이것들이 해결된 이후(될진 안될진 모르지만) 복귀하려고 하려는 한 유저로써 궁금증이 생기네요.

공지를 보니 새출시하시는 방향으로 가시는것 같은데 그럼 현재 오스 아니 갓퀘를 하는 기존유저들의 유료결재정보들은(다이아, 빕렙) 연동이 되는건가요?
이와 관련된 공지도 없고 보상관련 공지도 없는게 참 서운하네요.
이만큼 질렀다는걸 알아달라는게 아니라 게임사측에서의 실수, 운영미숙으로 구오스도 날려먹었는데 이번 갓퀘도 어째 같은 수순을 밟는것 같아 짜증나네요.
똑같은 역사가 반복되질않길 바랍니다.

미운정도 정이라고 언제 나아지나 복귀각 잡으며 매주 포럼 와서 확인중인데 실망만 하네요.
조금씩 지칩니다.
영자님들도 답답하시겠지만 구오스때부터 해오던 유저로써 바뀌지않은 컨텐츠, 계속되는 운영미숙으로 지치네요.

우선 현재 개발은 두 앱에서 같은 공통의 서버가 연결되는만큼, 결제정보도 공유하고 다이아몬드와 VIP 레벨 등이 연동되도록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문제는 인앱결제가 없는 앱이나 게임의 경우에는 별 제약이 없지만 갓퀘스트처럼 인앱결제가 들어간 게임에 대해 약관이 강화되었다고 하여 구글쪽에 문의를 해둔 상태입니다. 그 결과는 둘 중 하나일 것인데요, 유료결제정보까지 공유가 되던지 서버 공유 없이 각자의 앱은 각자의 서버로 운영하던지 입니다. 정확한 내용이 결정되는대로 공지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우려하시는 구 오르페우스 스토리처럼 서버를 종료하는 경우는 없도록 하기위해 많은 작업을 진행하였고, 서버 개선작업은 최대한 빠르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