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운영하시는게 대박이네요

가이아 섭 오픈하고 영웅 이동속도가
빠르고 버그 같은것들이 수정되었다길래 다시 시작한건데,

갑자기 영웅 이동속도 100분의 1로 잠수 너프 패치?,
영웅 이미지로그 등 각종 오류들이 많네요

잠수패치에 대해선 아무런 공지도 없고,
이렇게 운영 될 거였으면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 같네요

오늘 결제한 것 환불 부탁드립니다.

이동속도가 빨랐던 것은 니케아 쪽에서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조절해 두었던 것이 실수로 본섭에 적용되어 발생한 버그 입니다. 50%나 2배 정도도 아닌 100배 정도 빠른 속도를 신서버 설정이라고 생각하셨을리는 없지 않겠습니까? 고용 가능한 영웅이 7~8 명 정도 늘어난 상태부터는 영웅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에 대해서는 기존 서버의 오류 원인을 찾지 못한 상태로 표면적인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삽입된 하드코딩이 문제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안정적이고 오류가 없는 서버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불은 저희가 할 수 있는건 아니고, 구글쪽에 요청하시면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참, 결제 환불신청을 하고 회수할 다이아몬드를 충분히 확보해두지 않으면 곤란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어뷰징은 영구정지로 처리하는 약관은 리라소프트 역시 마찬가지일테니… 생각지 않은 문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1 Like

그러면 구섭 신섭 달라진게 뭐임? 신섭에서도 또 니케아식 운영만 하니까 사람들이 이번엔 다른가? 하고 현질했다가 다시 다 환불러쉬하는거임

달라진 것은 내부에 있지 외부에 있지 않습니다. 운영하는 주체도 니케아가 아니고요, 당장은 서버가 안정한지 여부조차 확실하지는 않기 때문에 마케팅조차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늘까지 확인된 것으로는 코어한 부분의 수정은 잘 이루어진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원에서 몇몇 영웅의 이미지가 보였다 나타났다 하는 현상이 새롭게 발생했지만, 오히려 이런 문제는 수정하기가 쉬운 것 중 하나입니다. 다만 어떤 식으로 하드코딩 했는지를 하나씩 파고들어 수정해야겠죠. 당장은 여러 문제들을 종합하고 수정해서 빠르고 쾌적하며 안전한 서버를 만들고 그것을 니케아 서버에 적용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리라소프트는 그 결과를 보고 글로벌 유저를 모객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이미 니케아 서버에서 모든 영웅을 다 뽑아놓고있고, 스토리 진행도 더 할게 없는데 굳이 신섭에서 플레이 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들 초보자들 밖에 없는데 가는 것이기에 성장도 무척 더딜 것이고요. 초기에는 유저수가 적을테니 무역조차 잘 되지 않을까 우려될 정도입니다. 그건 굉장히 재미없지 않나 싶고… 차후에 글로벌 마케팅이 진행되고 유저가 많을때라면 또 모를까… 니케아 서버와 리라소프트 서버는 모두 동일한 개발/ 운영을 공유 하기로 하였기 때문에, 신규 서버라고 뭔가 다른 것을 기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굳이 적응하겠다고 고생할 필요가 있나… 솔직히 그렇게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즐길 거리가 없는 상태에서는 괜히 가봐야 양학을 하거나 초보자들에게 심술을 부리거나 하는 것 밖에 할 수 있는게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그런 데이터들도 본섭과 달라진게 무엇인지를 버그로 신고주신다면, 좀 더 빠르게 문제 수정이 되어 큰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100배 빨라진 버그도 컨셉인줄 알았다고 투덜거리는 걸 보면… 니케아 유저분들이 그렇게 좋은 분들만 있는건 아니잖아요?

지금까지 받은 답변중에 손에 꼽을정도로 레전드네… 예 수고들 많이 하세요

이야… 오랜만에 오르페우스 스토리 했던 추억이 생각나서 찾아와봤는데요… CM 이라는 니케아 직원분이 유저와 키보드 배틀을 하고 있군요. 물론 게시글 제목부터 공격적이지만, 아직 이 게임에 정이 남아있는 고마우신 분인데…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니케아 유저분들이 그렇게 좋은 분들만 있는건 아니잖아요?’ 이 말은 뭡니까? 회사입장에서 좋은 유저 나쁜 유저 가려요? 정상적이게 이 게임을 즐겨주면 모든 유저가 좋은 유저 아니나요? 왜 하지 않아도 될말을 해서 회사 망신시키시나요? 왜 이 게임 떠났는지 기억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추억이 남아 있어 충고 합니다. 이 글 또한 어떤 냄새나는 아저씨가 투덜거리는 글로 생각하겠지만, 제 소중한 시간 들여, 충고합니다. 이 게임에 정을 갖고 있는 유저들 소중히 여겨주십쇼. 니케아 회사 입구에 정찰 메세지 붙이던 그 팬들 무엇때문에 떠났습니까. 팬아트 그려주시던 수많은 팬들 다 어디 갔습니까. 그 많던 팬들이 몇몇 거대길드와 몇몇 고인물들 때문에 모두 접은 것이라고 아직도 믿나요? 그 고마우신 분들 다 어디갔나 회의라도 하십쇼. 회의에 참고할 만한 자료들은 아직도 구 오르페우스 스토리 공식카페에 있습니다.

CM니케님 그립네요.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