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가 죽이네요

조용하게 게임하는 언랭커입니다.
한달 조금 안된것 같은데 포럼에 와야지만 볼수있는 패치로 조금 황당했습니다.
국가쳇에 다른저분들의 쳇을 눈팅해서 뒤늦게나마 알게되었네요.

타게임에서는 패치나 업뎃 하다못해 정규점검에도 인겜내 전체공지로 미리알려주고 끝난후에도 유저들에게 알려줍니다.
비교를 하는것처럼 느끼시겠지만 유저들이 패치나 공지를 찾기위해서 발버둥쳐야하는게 이 게임의 현주소입니다.
꾸준한 공지를 해오셨음에도 접근성이 낮은 포럼에다가 하셨기에 저같은 유저의 케이스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포럼에만 공지하는것이 아닌 인겜내 메일 혹은 따로 공지게시판을 만들어 개선해주셨음 합니다.

그리고 이번패치가 뉴비들에게는 힘들다는것을 조금이라도 알아주셨음 좋겠네요. 길드에는 가입을 하지않았기에 길드버프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니 사원작패치만 말씀드릴게요.

무과금러로 간간히 모아서 5,6성 뽑는 낙으로 하던 유저입니다.
랭커분들처럼 사원작을 하면 7,8성 뜨는걸 바라는건 아닙니다.
다른 유저분들은 모르겠지만 무과금에 뉴비인 저같은 경우는 7,8성은 고사하고 사원작한번에 쓸만한 6성이라도 뜨는걸 바랍니다. 꼭 6성이 아니더라도 5성중에 쓸만한 영웅을 건지는거면 만족합니다.
+20버프가 너프되면서 가뜩이나 보이지않는 5,6성들의 씨가 말라버렸습니다.
제고해주세요.

이게임 운영자 절대로 건의 안들어줍니다. 나올때까지 엄청난 현질을 하시거나 그냥 접으시는게 답입니다. 현 10위권 랭커중에 실제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반이나 될지 모르겠네요.

+20 방문 영웅수 증가가 하루동안 +5 명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이것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사원갱신권을 사용하는 방식의 영웅획득에서는 분명히 페널티로 작용하기는 하지만, 적은 비용으로 자동 갱신으로 방문하는 사원에서 자연산 고코스트 영웅을 얻을 확률은 전체적으로 증가되는 방식이기는 합니다. 갑자기 게임의 룰이 바뀌면 다시 적응하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기 보다는 포기하는 경향이 많다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게임을 방문하고 열심히 플레이 하는 유저가 헤비 과금러에 크게 뒤쳐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cm_dev

참 안좋은게 다른 게임은 뽑기 몇회하면
특정등급 이상의 영웅을 얻게 해주는
시스템을 가진 게임이 많은데

갓퀘는 그런 시스템도 없어서
보석 구매하고 사원작 돌려도
별 소득 없이 끝날 경우가 많고,

영웅 재방문 가성비도 7성 외에는
6.8성은 쓰레기입니다.

점점 아폴론 서버 유저분들도 Gm양반
무대포 운영으로 인해서
게임 포기하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시는데
어찌 생각하시는지:?

돈을 쓰고,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건 유저들인데
몇달전부터 밸런스라는 핑계로 몇년동안
유지되오던 밸런스 뒤쑤시면서 개판 만들고 계신데
짜증납니다.

그리고 실수를 인정하지도 않고
이에대한 보상도 없고 일이 복잡한 경우
나몰라라 식으로 운영하는거 꼴보기 싫네요

@cm_dev

또 이래놓고 아니다. 우리가 하는게
맞다 식으로 설명하거나 답글 안할거라는게 예상이
되기는 한데,

톡 까놓고 말해서 게임유지도 버거우면서
왜 태반의 유저들이 싫어하는걸 건드립니까?

몇년전부터 업데이트 하겠다라는거
복잡하고 일이 커지니까 섭종할때까지
패치안될게 불보듯 뻔하네요

댁 양반들이 게임유지도 어렵고 삼국지신도
관리한다해가지고는 인겜 연구 기간이
일주일 넘어가는게 많은데,

운영진들 생각안하고 패치하는게 티나는게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이게 게임인데 게임 같지가 않아요

본인들이 말한거 인정하지도, 사과하지도
않는게임사인데 뭘 더 바라긴 힘들듯

아레나에 관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image

솔직히 현재 코어한 부분의 상황이 요 비둘기였습니다. 비둘기 이름이 갓퀘스트 인거죠.
목디스크가 온 상황이었고… 뭔가 추가로 더 만들기 위해서는 날개를 움직여서 정상적으로 날도록 수정할 필요가 있었어요.
현재는 날개를 움직여 예전처럼 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여전히 목을 돌리긴 하지만 프로그램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다면 깜짝 놀랄만한 변신을 이뤘어요. 이젠 정상으로 보이긴 하거든요.
유저분들은 어차피 날 수 있으면 모가지를 돌리든 발바닥을 돌리든 크게 신경쓰지 않으실지도 모르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cm_dev
유저들 다 떠나가는데
이제 뭘 더 해보시려고요…ㅋ
적당히 시간 채우고 유저들 거의 다 접어갈때쯤
신섭내시고 또 이짓거리 반복하시게요?

그나마 유저들이 즐길만한것도 지들 줏대로 너프해버리고선
운영때문인걸 인정 안하시네요

캬~ 이것만 봐도 얼마나 오래 저희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는지 알 수 있다니까요!
워낙 오래전에 말한거라 정말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거의 없을건데, 솔직히 저도 언제 이야기를 어디다가 했었는지 가물가물 할 정도라구요… 신규 유저가 정착할수도 없고 랭커길드도 더이상 경쟁자가 없어져 서버가 비활성화 되면 그때가 되면 꼭 신규 서버를 오픈해서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서버를 만들것이며, 앞으로도 가늘고 길게 계속 서비스 하고 싶다고 했던거 말예요. 그걸 기억하고 이렇게 언급을 하시다니!!
곰곰히 생각해보면 언제부터 함께 호흡해 왔던 유저분이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그래요, 오르페우스 스토리 시절 차원이동 공격을 막았을때부터 였을까… 아니면 삼국지신을 오픈했을때 부터였을까… 도대체 얼마나 오래된 유저분인걸까… 막 이런거 궁금한거 있죠~
그러고보면 오르페우스 스토리 카페를 운영할떄는 뭐 밸런스 수정 하나 한다고 하면 개발자가 맘대로 패치해서 게임 망한다! 패치 철회하고, 사과하고 인정해라! 막 랭커 길드에서 수십명 정도가 단합해 게시글을 도배하다 시피 해서 시끌시끌 했던거 같은데~ 어흑~ 이젠 딱 한명 뿐이네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면 포럼보다는 시끌시끌 해서 좋을거 같기는 한데…

아 이러니 개콘이 망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처럼 앞으로도 쭉 재미있는 패치, 운영 부탁드립니다.
오랜만에 와서 웃다 가네요

빅브님이다!!
잡담방 한번 들러줘요 ㅋㅋ

1 Lik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전드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