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일단 패치 땜에 게임을 반쯤 접게 돼서 건의 쓰는게 맞는건지는 모르겠는데 한번 써볼게요.
우선 이번패치에서 잘못된 거는 갑작스런 영웅 특성 변경…변경할거면 적어도 뭐가 어떻게 바뀔거라는건 미리 알려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유저들이 원하는거는 컨텐츠인데 자꾸 밸런스만 좋아하시는거 같아요. 솔직히 게임 속에서 밸런스 끝났어요. 앞으로 무슨 패치를 어떻게 하시던 아무도 저희 길드 못이깁니다. 진짜 밸런스 팽팽한 전쟁게임 원하시면 신섭 파시죠.
이제 딱히 뭐 해주시기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그냥 글 남겨봤어요.
아 맞다 그리고 게임 망해서 저희 요즘 정모나 하고 있는데 혹시 정모 지원 같은거 안해주시나요??

저희도 갓퀘스트의 서버들은 모두 1년 이상 된데다 승패가 어느정도 가려져 새로운 서버가 필요할 시점이 되었다는 점에 공감하고는 있습니다. 사실 컨텐츠나 밸런스나 유저분들이 어느정도 경쟁하고 협력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을때 가치가 있는 것인데… 개발이 계속 늦어져 만족스럽지 못한 개발속도를 보여드렸습니다.
이게 최근 틱톡 사태라고 해야하나? 중국에서 정보를 빼가는 앱/ 게임 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구글과 애플쪽에서 요구하는 보안관련 패치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걸 대응하지 않으면 스토어에서 게임이 내려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신규 유저가 들어올 수 없는데다 결제수단이 모두 막혀버리게 되어 최 우선적으로 처리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컨텐츠가 계속 늦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영웅 특성이 변경되었다는 점은 우선 대략 어떻게 바뀌었다고 공지에는 써두었습니다만. 대부분 상향이고 유저분들의 건의중에 어차피 아폴론 신상만 계속 사용할것이라 밸런스 수정이 무의미하다는 건의에… 원인을 찾다 아폴론 영웅이 쟁 영웅으로 가장 인기가 많기에 신상과 시너지가 발생하기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사실 기병이나 특수병과의 공격에 취약한 것이 궁병병과다 보니 공격력은 가장 강하게 책정되어있는데~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하지 않으면 그것을 카운터 하기에는 다소 역부족이고, 자신보다 약한 플레이어를 공격할때는 아폴론의 약점이 별로 티가나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해서 포세이돈등이 요격을 했을때 큰 효과가 발휘되도록, 다소 갑작스럽게 수정하였습니다. 일부러 미리 알려드리지 않은것이 아니라… 대규모 밸런스 수정을 하다가 추가 수정이 되면서 바로 적용이 된 경우였죠… 음… 정모 지원은 해드리고 싶지만… 음… 마… 마음만 드리겠습니다. 유저간담회도 여력이 부족해서 못하고 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