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이후 80레벨이상렙업 너무 힘듬.추가조치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뎃이후 훈련권에 사탕 초콜릿 인삼탕으로 렙업을 하는데 나오는 비율이 낮다고생각합니다.특히 직장인들은 하루종일 게임만 할순 없어서 토벌에 상대적으로 약할수밖에 없는데 이거까지 감안하면 더힘들어요.이것때문에원보로 토큰을 구입후 대체할까했지만 가성비가 너무극악이에요.
(원보4500사용시 장수토큰 30= 머슬상자300 이중 초콜릿 많이나와도 80개안됨 즉 원보4500 거의40만원쓰고 초콜릿80개도운이좋아야함)
아무리 과금유저라도 최소한 효율은 보장이되어야 과금을 합니다. 결국 돈을 안쓰게되고 회사입장도 좋을게 없어요. 정리하면

  1. 토벌시 초콜릿,인삼탕 드랍율 증가필요
  2. 행상인에 초콜릿,인삼탕 원보로 추가해주면 좋겠음
  3. 인삼탕은 정말보기힘듬 특히대책이 필요함
    업뎃은 준비하는데 오래걸리니 그냥 행상인 목록변경(초콜릿 인삼탕추가)으로 해결해주세요. 이러면 밸런스문제 생길수있다고 우려하실수있지만 솔직히 지금도 밸런스망(9성제갈오버파워)이에요. 지금도게임 문닫기직전인데 어떻게좀 살려보세요.다양한 장수사용을해야 키우는맛도있고 플레이타임도 길어집니다.

높은 레벨의 영웅이 황건적 산태를 파괴할때 재료 획득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삼국지신은 좋은 장수를 지휘관으로 했을때 엄청난 병력의 차이를 극복하고 전쟁을 승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장수를 얻는것도, 성장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는 두가지 측면에서 밸런싱을 고민했었습니다. 하나는 장수의 효과를 대폭 낮춰 다른 컨텐츠와 균형을 이루게 하는 방법과, 하나는 장수를 성장시키는 것을 금 (무역) 의존도를 낮추면서 난이도를 높여 균형을 맞추는 방법 이었습니다. 전자는 밸런싱을 맞춘다는 의미에서는 의미가 있었지만, 저희는 후자 쪽으로 방향을 잡았으며 어렵게 얻고 어렵게 키운만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문제는어렵게키울수가없고 다들 성장포기후병력몰빵사태만 발생하고있어서문제죠 어렵게키우는게아니라 성장이아예안되는수준이자나요 9성하나100까지키우는데 반년은 걸릴거같은데 요즘시대최고렙도아니고 이게말이되요.신규유저들같은경우 고인물들만큼 다양한장수보유가힘들고 특히 9성경우다제갈만 몰빵하고있는데 이게정상인거같나요 컨텐츠소모속도를 일부러늦춘담에 그냥일하기싫은로밖에안보이는데 무슨생각인지모르겠네요.
그리고대균열은 뭔가요 이겜삼국지신이에요
서버가망하는게더빠르겠네요. 나중에섭종할때공지나제대로 해주세요

대균열을 황건적 산채로 수정하였습니다!!! 좋은 지적이예요. 정말 삼국지신과 갓퀘스트 용어는 헷갈린다니까요. 우선 다른 컨텐츠나 시스템이 추가된 이후라면 그쪽에서 장수 훈련재료를 얻을 수 있겠지만, 그 전에도 퀘스트에서 얻는 재료들로도 장수 1 명 이상은 높은 레벨로 키울 수 있기는 합니다. 제갈량은 삼국시대에서 최고의 군사였죠. 그렇다고 잘키운 제갈량 한명만 있으면 모든 전장에서 승리할 수 있느냐 하면 그것은 또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후 미니게임이나 다양한 컨텐츠로 재료 수급은 조금 쉽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전쟁안해보셨죠? 잘키운제갈량만있음 모든전쟁승리가능이에요. 물론통솔몰빵하면 병력이속이느려져서 병력로켓배송해줄 장수가필요하지만 정면대결한정으로 지금 독보적0티어에요. 물론 극후반에기병업글이 어느정도되면 자웅을 겨률수있지만 그럴려면 몇년이걸릴걸요.3서버 현성들들가서확인해보세요 저가 9성장료 9성제갈량 동렙인데 성능차심해요 둘다풀가보구요

통솔몰빵한 장수는 상대의 통솔을 너프하는 장수로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음… 물론 유저분이랑 전쟁은 안해봤지만… 개발할때 테스트는 해봤는데요… 상대의 통솔을 % 로 깎아버리는 것은 제갈량이 통솔 증가 10000% 막 이렇게 되어서 무지강해져도, 그렇게 엄청나게 증가한 상태의 통솔을 % 로 깎아버리는 것이라 상대 장수의 통솔 감소 90% 만 맞춰도 통솔증가 9000% 이상의 효과가 사라지는거죠. 그래서 하나의 스텟에 올인한 장수는 쉽게 카운터 칠 수 있어요. 물론… 그런 아이템이나 가보를 모으는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요;

  1. 스탯감소 90퍼준비가 그렇게 쉽지않습니다.
  2. 가보 아이템 준비되도 체급(장수렙)이비슷해야 파워가나오는데 현상황서는 불가합니다. 한두명 키우기도버거우니까요 카운터칠장수까지키울 초코릿이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