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다계정

안녕하십니까 삼신 반년 넘게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근래, 많은 기존 유저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1인 다계정과 관련된 문제를 무시할 수가 없는데요 ㅎㅎㅎ…

우선 저 또한 계정 두 개를 사용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부캐 약탈의 경우 양 자체는 많지 않지만 해본 적이 있구요
교역은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하고 가야할 것 같아서 여쭙고 싶습니다.

  1. 1인 다계정 허용 여부
    먼저 기존의 질문사항들로 해당 질문의 답을 알아보고자 게시판을 쭉 읽어봤는데요!
    어떤 문의사항에서는 1인 다계정을 금지한다고 답변 주시고
    어떤 문의사항에서는 1인 다계정 자체는 제재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확실한 답을 들어야 저도 적절한 처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어뷰징 기준
    기존의 질문에 답변으로 '어뷰징은 부계정에게서 자원을 지원받은 것을 말합니다’라고
    설명 주셨습니다.
    현재 저는 교역, 그리고 연맹의 지역 거점 점령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활용도 금지된 행위인가요?
    추가로, 부계정의 병력으로 주계정을 증원하는 것도 불가할까요?

마치며, 질문 사항들이 운영에 딴지를 걸기 위함이 아니라
운영 방침을 확실히 숙지하고자 함을 밝힙니다

원칙적으로는 저희는 다계정을 금지하고 있지만, 허용 여부에 대해서는 플레이 하는 그 자체를 제제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같은 IP 나 기기정보 등으로는 100% 해당 플레이어가 본인의 부케인지, 가족인지, 또는 같은 지역구에 사는 사람인지, 특정 폰을 쓰는 사람인지 명확하게 구분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가능성은 99% 라고 해도 1% 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죠. 해서, 저희는 이사람은 어뷰징을 하는 사람이라는 확신을 가지기 위해 추가적으로 근거들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자원이나 이득을 몰아주는 행위가 있느냐, 접속하는 시간대가 서로 다르고 자신의 이득을 위한 플레이를 하느냐, 비슷한 시간대에 IP 가 다른 곳에서 접속한 기록등이 있어서 생활 패턴이 다른가 등등 수많은 것들을 검사하고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조사결과 부계정이라는 판단이 들고 그런 부계정을 통해 어떠한 이득을 얻었다면 (무역은 제외하고) 제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무역은 행여 부계정과 하더라도 부정행위라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무역만 한다면 괜찮습니다. 다만, 둘이 같이 하나의 계정을 공격하거나 현성을 넘겨주거나 같이 증원 등을 통해 방어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볼 수 있습니다, 유저가 이런 이런 어뷰징이 있는 것 같다 라고 신고한다면 해당 계정이 지난 몇달간 해온 행동들을 다 살펴보고 근거가 되는 로그가 남아있고 그것이 부계정과 관련되었으며, 추가로 공정하지 못하고 게임에 해를 끼쳤다고 판단이 된다면 그 행위가 무엇이든 제제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약탈, 증원을 가는 것이나, 현성을 넘겨주기 위해 또는 연맹의 지역 거점을 위해 사용되는 것도… 사실 부계정이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딱히 제제할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부계정이 관계된다면 제제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유저의 신고가 있다면 부계정이 관련된 행동으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했다고 느끼는 유저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운영자는 유저의 그런 요청에 무엇이 게임을 건강하게 운영할 수 있는가에 대한 시스템적인 판단을 해야 할 필요가 있게 되는 것이죠.

그렇군요 아예 다계정 자체가 금지이고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군요
알겠습니다.

같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알리고 부계정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