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늦은시간에라도 답글달아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메일로도 온걸확인했고 답장했으나 발송이 금지라고 뜨니 다시 포럼에 글을 남깁니다.
제가 게임을 시작한지가 1년가까이 되어가고
3섭기준을 제가 시작할기 전부터 부케약탈은 유저들에게서 행해지고 있었습니다.
어뷰징 관리를 잠시꺼두셨단 말은 이해할수가 없네요
잠시가 1년이 되는건지 아니면 알고도 방치했다고 밖엔 볼수가 없지 않을까요?
제가 부당함을 주장하는것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니케아에서 부케약탈을 어뷰징이라 유저에게 공지한적이 있는가?
-
부케 약탈을 함에 있어 외부 핵이나, 프로그램이 사용됫는가?
-
부게 약탈을 함에 있어 게임내 버그를 이용한적이 있는가?
하루 이틀 플레이한것도 아니고 근 1년이 시간동안 1회의 경고나 공지라고 있었다면 이런경우가 생겼을까요? 애초에 부케약탈이 문제였다면 마을당 같은 유저의 확장의 수에 한계를 두거나, 기기당 1개의 아이디만 접속가능하게끔 하는 등의 시스템적인 방법으로 막았어야 하지않을까요? 니케아에서는 운영하는동안 한번에 언급도 없다가 왜 문제를 유저한테만 떠넘기는지 알수가없네요. 지금 상황은 시스템적으로 하지못하는걸 운영으로 해결하는게 아니라 지금은 운영을 잘못한것을 유저에게 떠넘기는 행동인 겁니다.
제가 어뷰징임을 인지하고 그로인해 피해를 받을줄 알았다면현질해가며 손품팔아가며 다를이들보다 몇번이고 더 접속해서 무역보내고 하는짓을 하지 않았겠죠. 개발팀 분이라면 제가 어떻게 플레이 했는지 잘아실꺼라 봅니다.
영구정지를 한것에 미안함을 느끼신다는 말은 감사하나 저는 상황을 이렇게 만든 니케아에서 운영에 사과를 하는게 먼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영구정지로 미안함을 느끼신다면 다시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게 지진공지보다 어뷰징에 관련해서 먼저 공지하는게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이상황이 전적으로 제잘못인지 니케아에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레스인가 한 관리자분은 1회의 어뷰징도 허용해선안된다는 운영 방침을 꼭 지켜서 현질 많이하는 외국인 유저들도 꼭 정지 시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