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전체샷, 영웅 특성, 호감도 등

메인 히로인들이 5성이 되면 바뀌는 스킨 같이 여타 영웅들도 유료로라도 사서 스킨을 바꿔쓰고 싶습니다. 가령 젊은시절 가이아, 선생님 아폴론, 유년기 제우스, 미중년 헤르메스 같이요. 마음같아서는 교복 가이아, 여왕님 아프로디테, 대학생 데메테르 같이 컨셉 스킨들도 써보고 싶으나 세계관 파괴가 염려되거나 게임의 방향성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최소한 연령대별로 다른 영웅들을 가령 200~300 다이아를 주거나 스킨이라는 상품으로 현금으로 사서 교체해 쓰고 싶습니다. 또한 스토리를 진행하면 주는 꼬맹이 아르테미스, 플라톤, 칼라이스 등도 5성이 되는 걸 보고 싶고, 제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에우리디케의 경우 저는 5성보다 4성이 더 좋은지라… 이미지 교체도 선택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유저의 접속환경으로 인한 영웅 전체샷이 힘들다면 옵션에서 유저 개개인이 on/off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개발된 시스템을 이런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것은 게임의 퀄리티를 떨어뜨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위의 스킨시스템으로 상업적 응용의 확장성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영웅 특성과 관련해 영웅들간의 성능차이나 우위가 발생하는건 어쩔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이유때문에 특정 유닛 가령 아폴론 등같은 유닛들만 쓰이는 것도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폭넓은 선택폭에서 유저가 자유도있는 플레이를 즐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저는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헤파이스토스 같은 경우 병영에 부임시키면 훈련하는 병종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에 영향을 주거나, 전쟁용으로 기용할 경우 대장장이 질을 통해 특정 전투유닛들의 공격력 등에 영향을 줄수 있는 특성이나 스킬 같은 것이 개발되면 철광산에 박혀있기만 하는 헤파이스토스 같은 비주류 영웅들도 선호되고 쓰일 것이고, 아르테미스의 스킬 중 특정 유닛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을 특성으로 옮기고 상향시켜 그 유닛만의 특성을 강화했으면 합니다. 또한 이것은 아무도 쓰지 않고 코스트는 많이드는 특수병종들을 생산하고 기용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 바보 타이탄, 나무 정령 등 등을요.
호감도에 관해서 메인 히로인 뿐만 아니라 유저 개인이 고용한 영웅에 한해 스토리형식의 퀘스트를 진행하게 해 위의 스킨해금같은 기능을 주거나, 영웅의 성능이 강화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높은 등급의 영웅일수록 영향력있거나 많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니 활용될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용한 영웅에 대한 유저의 애착 증가나 수집욕을 자극해 구매로 이끌수 있다고 봅니다.
아이템중 무속성 아이템이 나오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무속성 아이템 중 등급이 낮은 것들은 분해를 해도 아무것도 안나오는 말그대로 쓰레기입니다. 이것들을 분해하거나 다른 장비의 강화에 다른 장비를 써서 강화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잉여 무역품으로 구매한 저급 장비를 소비할 곳도 생기고 만약 시스템적으로 어렵다면 장비에맞게 나무나 철등으로 환산해주는 것을 요청합니다.

좋은 건의 감사드립니다. 스킨에 대한 아이디어나 시스템과 밸런스에 대한 좋은 건의들 잘 보았습니다. 영웅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다양한 스킨으로 만드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의 특징들을 더욱 다채롭게 하여 쓰임새를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영웅 훈련을 100 레벨 이상 진행할때 거의 불가능하였다는 건의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다소 실험적인 작업이라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몰라 계속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안정화로 특정 소수 유저분들에게만 발생하는 원인을 알기 힘든 치명적인 버그들이 잡히고 나면 좀 더 본격적으로 시스템과 컨텐츠 개발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