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님

저번 글을 좋게 봐주시고 좋은 말씀과 노력하겠다는 말씀에 감사함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게임을 하던도중 상위길드 인원들은 전쟁을 원하지만 인원수가 적고 교류가 적어 지루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에 자그마한 문의를 드리고 싶은데요.

예전 클레식오브클렌이라는 게임을 즐겨하였고 그 중 길드간의 전쟁 후 포인트를 얻는 식으로 진행하여 승리시 보상을 주는 컨텐츠가 있었습니다.

이에 벤치마킹을 하듯이 이러한 시스템을 월드간 월드전쟁은 어떠한가요?

제 1월드의 길드가 제 2월드의 길드에게 전쟁을 신청하면
제한된 병력의 수로 병력을 구성하고 전략적으로 싸움을 진행한다면 더욱이 게임의 퀄리티와 오락성이 증가할 것 같습니다.

물론 그에 준하는 보상(길드단위)이 더욱이 위와같은 사항들을 촉진시킬것이고요.

당연하게도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진행하며 수정 보완을 하고 그에 따른 인력과 소비가 있겠지만
소위말하는 고인물들의 오락성 증대와 이탈을 막고 신규 유저들에게도 길드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어 게임내의 유저들의 소통과 활동성이 증가하는 순기능이 있을 것 같습니다.

글을 쓰면서 시스템상으로 즉 프로그래밍상으로 가능할지는 의문이지만 가능하다면 이러한 컨텐츠는 어떠한지 논의해보심이 어떠실까요?

늘 수고가 많으시고 잘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유의하시고 좋은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그건 좀 어렵지않나 싶네요. 고인물들은 병력제한 상관없이 소량의 병사로 대량을 잡는 연구상태와 영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제한된 병력으로 가면 고인물이 더 유리해집니다. 그렇다고 영웅이나 연구 밸런스마저 제한시키는건 더더욱 불가능하구요.
그리고 다른게임처럼 병사가 빠르게 나오는 게임이 아닙니다. 고인물들은 오히려 병사 나올때마다 전쟁걸어서 평생 병사 못으게 악용할 수도 있구요, 지금 상황이 신규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서쪽의 고인물들이 잡으려고 동쪽으로 갈려고해도 어마어마한 시간이랑 공격력 감소패널티땜에 버티고 숨고가 쉬운데 전쟁걸면 제한된 병사가 참여한다는건 오히려 신규분들을 더 없애버리는 시스템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