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성 호출관련 문의?

이게 버그게시판에 써야하는지 어디다 써야하는지 몰라서 일단 여기다 올립니다.

현재 저는 7개의 현성을 보유하고 있고 과거에는 본성으로 황건적 호출을 맞아도 병력과 지휘관을 전부 세팅하면 큰 손해를 입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꽤 큰 손해를 입었습니다.

5월달에 호출과 이번 호출을 비교해보니 제 공격력이 심각하게 약해졌으며 꽤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때와 제 현성갯수 지휘관은 동일한 상태이며 그때나 지금이나 호출로 온 황건정 병력은 같은 숫자이며 제 병력 역시 그때와 같이 전 병종에서 우위를 지킨 상태입니다.

바뀐점은

  1. 내 지휘관의 상태 (시즌3 통솔너프로 인한 공격력 하락. 아이템(지휘관옷)으로 인한 공격력 상승)

  2. 상대방 지휘관? 상대지휘관이 예전에는 6성 장연이었는데 이번 호출에는 5성 장량으로 바뀌어서 오더군요. 공지에선 못본것 같은데? 10성일때는 난이도 상향글은 보긴했어도 그것도 제 마지막 로그인 5월25일이랑은 해당사항 없음.

아무리 생각해도 과거에 비해 이정도로 차이가 날리가 없는데 이상해서 문의해봅니다.
일단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7현성 호출 상대지휘관이 거점수도의 황건적처럼 내 지휘관의 스탯을 저하시킨다.
  2. 내 지휘관의 아이템(황룡포)가 적용이 안되었고 기타 다른 문제가 있다?

예전에 10현성 장각, 15현성 이후의 장수패치에 관한글을 봤던 기억은 나지만 저는 그것과는 해당사항이 없고, 5월 이후의 공지사항을 전부 찾아봤지만 현성 호출에 관한 공지는 없었습니다. 확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귀찮으셔서 글 잘 읽지도 않으시는거 같으니 한줄 요약

- 황건적 호출이 이상하다. 거점전처럼 디버프 장수를 가지고 있는 놈이 호출오는것 같다. 확인좀 해달라.

예전에 공지와 함께 해당 패치를 진행한 적 있습니다. 현성이 5개 이상이면 적 지휘관을 약화시키는 황건적 장수가 공격을 오게 됩니다. 이것은 5레벨 단위로 스텟을 소모시키는 단위가 늘어나게 됩니다. 아마 10 현성 15 현성 될 때 함께 패치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음…진짜 한줄요약만 읽어보신건가요…

10현성 15현성 패치는 저도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제가 가지고 있는 로그는 5월7일 5월25일 요격 맞았을때의 현성방어 입니다. 그때는 장연이 황건적 지휘관이었고 최근에는 장량이 오더군요.

5월 이후의 패치내역은 공지를 쭉 살펴보았는데 그런 내용이 없었구요

이게 버그가 아니라면 흔히들 말하는 잠수함패치라는 얘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