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 질문 및 버그수정 재요청

안녕하세요…1서버의 많~은 분들이 접고 나도 접을까 말까 하다가 최근에 다시좀 해보자 해서 열심히 다시 하고있는 이제 1년이 다 되어가고있는 유져입니다.

최근에 겜하다가 몇가지 의문점이 생겨서 건의, 질문, 버그수정 요청을 해봅니다.

  • 건의사항

몰락 후 재등장하는 유저에 관하여 건의해봅니다.
제가 예~전에 삼신카에 올린 글에 신규유져가 약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기존 유져들이 약탈을 가기엔 그곳은 너무 먼곳이고, 약탈을 해봐야 남는것도 없다. 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이 부분이 몰락후 재등장 하는 유져들에겐 해당이 안되더군요. 그들은 신규유져들이 있는 지역에서 나타나서 거리페널티도 별로 없으며 그냥 재미삼아 (어차피 보통 게임에 흥미도 없음) 남들을 괴롭히는 악취미로 약탈을 감행할 수 있으며, 이에 당한 유져들은 아 이게임 뭐야 하고 접어버리게 됩니다. 특히 몰락해도 기존 본가에 있던 병력, 연구, 장수 등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압도적인 차이로 남들을 괴롭힐 수 있죠.
몰락 후 재등장하는 유져들은 아에 초보자들과 따로 마을에 모아두거나 한달정도 약탈을 못하게 막아버리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질문사항

거점전이 이슈가 많이됬었는데, 그래서 지금은 재전투가 가능한건지? 확실하게 알고 싶습니다. 거점전이라는게 노답 컨텐츠로 나와서 (70프로 병력 부상병도 아니고 삭제는 대체 무슨 발상인건지…) 한번 들어갔을때 확실히 수도를 못 먹으면 정말 게임 접어버리게 만들고 싶은 컨텐츠인데 이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좀 알고 가고 싶습니다. 장수 특기 재전투나 재전투 가보 착용시 재전투가 가능한지, 거점안에서 병력 재편성이 가능한지 확실하게 알고 싶습니다.

  • 버그 수정 요청
  1. 4월정도에 신고했던 장므기, 유염주의 아이템 착용 및 이동 불가능 버그가 아직도 안고쳐졌습니다. 명확한 답변도 없었구요. 그 후에 제가 게임이 시들해져서 신경 안쓴것도 있긴한데 수정이 안되면 이유라도 알려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특히 무림장수를 90렙 100렙까지 찍는다는건 아이템파밍을 위한 목적이 큰데 이 장수들에게 아이템착용도, 창고이동도 안된다는건 문제가 심각한것 같습니다.

  2. 몇몇 아이템이 패치되면서 퍼센트가 사라졌더군요. 예를들면 저같은 경우 전설 아이템 통수개라는 방어구가 방어력을 크게 올려주기 때문에 특수자원, 원보등을 소비하면서 강화시켰지만 아이템에 퍼센트가 사라져서 그냥 잉여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아이템 강화에 들어가는 특자나 원보는 정말 어마어마한건 아마 아실거에요…) 위에 언급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무기, 말 등 다양한 아이템에 퍼센트가 삭제되었고 이미 몇몇분이 언급해주시기도 했네요.

장수를 90렙 100렙 찍는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그 장수들에게 가보를 갖춰주고, 아이템을 장착하고 더 좋은 아이템을 얻으려고 노력하고…이 게임에 핵심 아닌가요?
위에 언급한 버그들은 수정이 가능하면 수정을, 수정이 어렵다면 그 이유라도 설명해주시고 적당한 보상이라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유져들이 떠나갔습니다 (특히 1섭같은 경우는 과금유져들이 많이 접었죠. 시즌3 패치의 의도가 기존 고인물들 제거였다면 원하시던대로 되었습니다. 1위분도 그냥 몰락만 안하게 1~2주에 한번쯤 접속만 하는 상태이며, 서버의 대표적 전쟁러 한분이 고빕들 자원 싹다 약탈한뒤에 계정을 삭제해서 몽땅 날아가버렸네요 ^^;; 이걸 원하셨던 거라면 소오름…)
요새는 비교적 유져들 의견을 듣고 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느낌이 있는데, 소 잃고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것보단 외양간이라도 고치는게 좋죠. 그래야 다음에라도 소를 다시 키우죠. 다음 게임에서 또는 지금 신규 서버를 하는 유져분들에게 믿음도 줄 수 있구요.

여튼 건의,질문, 버그수정 전부 답변좀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

  • 추가) 1서버 장원 문제는 해결되었네요. 빨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건의 감사합니다. 몰락후 재등장 하는 유저는 자신의 수준과 비슷한 곳 보다 서쪽 (강한곳) 에 나타나도록 되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유저수가 많지 않아… 계산보다 좀 더 병력이 없어져 낮아진 점수만큼 동쪽으로 크게 이동되어 비슷하지 않은 유저들과 경쟁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몰락하게 되면 병력이 모두 없어지는 만큼 다시 재기하는 것에는 꽤 시간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말씀해주신 부분은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기는 합니다. 거점전 이슈는 현재 수정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간단하게 될거라 생각해서 수정 할것처럼 이야기 드렸었는데, 두개의 구조가 너무 다르고 예상할 수 없는 문제 (거점전을 고쳤더니 장원에 버그가 생겼어요) 같은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조사해보고 있습니다. 해서 거점전은 현재 밸런스대로 우선 확정될듯 싶습니다. 버그 수정 요청에 대해서는 문제가 생겼던 부분을 일괄적으로 처리해드렸다고 전달 받았었는데 해결에서 누락된 듯 보여 별도의 상황인것 같아 우선 제가 급하게 처리했습니다. 몇몇 아이템에서 퍼센트가 사라진 것은 버그로 다음주 패치에 수정되어 적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항상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거점전 현재 밸런스대로 확정이라는 말만 들어서는 조금 이해가 안되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1. 재전투 가능여부
  2. 거점내에서 병력재편성 가능 여부
  3. 수도 병력 과 공략시 지휘관의 스탯 마이너스 효과는 예전과 동일한가?

써주신 답변을 보면 일단은 다 예전 그대로 같긴한데, 확실하게 답변을 들어야 시도를 해볼지 아닐지 감을 잡을 수 있을거 같아서 1.2.3 답변을 정확하게 듣고 싶습니다.

(만약 다 옛날과 같다면 패치로 인해(통솔,공격지휘 하향) 지휘관 효율은 그때보다 더 낮아졌는데 수도 공략은 더 힘들다는 얘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