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불편한 점 있어요

군단 편집을 하다가 불편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지금 군단장은 기령입니다. 여기서 저는 기존에 성에 머무르던 장수 왕보로 군단장을 바꿔보려고 합니다.

바꾸고 나서 원래 군단장이던 기령을 장수배치하려는데…

기령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 군단에 기령만 배치되어있어서 보여드릴순 없지만 저렇게 성에 있던 장수로 군단장을 바꾸게 되면 기존에 군단에 배치되어있던 장수들 모두 장수배치화면에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군단장을 기존에 군단에 배치되어있던 장수로 교체하면 군단에 배치되어있던 장수들과 성에 머무르던 장수들 모두 장수배치화면에 나오던데…
항상 건의사항에 글쓰면 이렇게 묻게되네요. 이것은 제작진의 의도인가요 버그인가요?

그리고 운영자님 답변을 해주신다면 군단편집 쿨타임을 왜 24시간으로 설정하셨는지도 알려줄수있나요? 쿨타임이 너무 길다고 생각되는 1인의 부탁입니당.

버그입니다. 기령이 사라지는 현상은 수정해놓겠습니다.

군단편집 쿨타임을 24시간으로 해놓은것은 의도적인 것입니다. 이유는 진형의 상성 등을 이용한 공격은 방어자에게 상당히 유리한데요, 공격자가 1회 공격을 했더라도 방어자는 즉시 회군 기능을 이용해 몇번이고 해당 군단을 빠르게 공격 할 수 있습니다. 1회 전투로 상대방의 진형이 어떤것인지 알아내고 바로 진형을 부담없이 바꾸고 서로 공격하고 하는 것이 너무 자주 일어나면 그건 재미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방어자가 상대방의 진형을 알아내더라도 다수개의 군단을 상황에 맞춰 운영 해야 제대로 대응 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졌습니다. 물론 너무 길다는 점에는 저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좀 더 나은 대안이 있는지 다양하게 고민해보겠습니다.

1 Like

궁금한 게 있는데 상대의 진형은 싸우면 알 수 있나요? 현성 공격한 로그 보니 제 진형이 안나오는 것 같던데

현성을 공격할때나 마을, 산채 등을 공격할때는, 공성진 수성진 등으로 자동 변환되기때문에 진형의 버프효과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진형끼리 싸움이 벌어지는 것은 [요격] 을 해서 평지에서 싸움이 일어난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이때는 진형의 상성등에 따라 적은 수의 군단도 많은 수의 군단과 충분히 싸워볼 수 있을만큼 강력합니다. 조만간 전투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해서 좀더 진형전투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진형 설명으로 보아 전쟁이 일어나는 지형은 평지, 산지, 강 등 여러 지형이 있는 것 같은데 이 지형이 정해지는 기준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