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수 관련 건의사항

전에도 언급한적이 있고
긍정적으로 검토 하신다 하신적이 있으신 건이에요

장수수 넘나 부족부족해요
원보로 추가하는것도 큰 한계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렇게 때부자는 아니에요
효율도 안좋고…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1. 기본장수수를 증가 시킨다.
    말그대로 기본입니다.
    가장 간편 초보자가 더 쉬워짐
    지금 진입장벽이 꽤 높아욘
    이속이나 무역지구하는거나 산적질이나 특자수급이나

  2. 장수수 연구 추가 혹은 기존 연구를 상향(10명추가가 15명이라든지)
    연구 추가나
    기존 연구 상향 둘다 괜찮아 보입니다.

  3. 빕에 따른 숫자 추가
    말 그대루 빕에 따라서 숫자 추가입니다.
    (부정적인 시선은 돈 땡기려 그러냐 이럴수도 있음)

1,2,3을 고르게 하시면 좋아보일듯합니다.
3에만 편중되는게 아니라면

장수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것은 저희도 잘 알고있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한명의 유저분이 장수 한명을 더 활용할 수 있을때 서버에서는 모든 유저분이 한명씩 더 액션을 처리한다는 것으로 인식되고 부하량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이런 온라인 게임이 안좋은게… 그런 순간 서버부하량이 늘어나게되면, 랙 이라는게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이건 데이터 유실이나 그런게 발생하면 난리가 나는거죠. 공격갔던 장수가 영영 사라진다거나 하면 이건 복구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해서 서버 부하량을 끊임없이 체크하면서 그런 제한을 풀더라도 풀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작업은 다른쪽 부하량을 어느정도 이하로 낮추는 작업을 하면서 진행을 해야 해서 시간이 좀 오래 걸리게 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지금은 접은 유저수 + 접률 떨어진 유저수의 장수들
액션처리들이 확연히 줄었을텐데요

무역랭킹 산적랭킹만 보셔도
숫자가 확연히 줄고요

한방에 팍이 아니여도 됩니다.
서서히 스토리 처럼 업뎃하셔도 되요.

제 생각에는
신선하고 좋은겜 -> 운영아쉽 -> 유저부족 좋으나 아쉬운겜
-> 아쉬운 밸런스패치(유저들과 소통이 안됨, 확정 시키고나서 발표라 건의들은 묵살된 느낌) -> 정떨어져서 더 나감유저더부족 안타까움 겜
-> 소소한 패치(스토리,자가무역,수집 등)뭔가해보려함 좋은방향임

저는 더 잘되고 더 즐길수있게 그리해서 신규도 더유입되면 좋고요. 이 생각에 건의하는거에요
대댓글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줄어든 액션 처리는 틀림없이 존재하지만, 저희는 영웅을 건물에 넣어두거나 탐험에 넣어두는것, 혹은 보유하고 있는것 만으로도 기본적으로 계산되는 서버 부하가 존재합니다. 그렇다고 접었다고 생각되는 유저의 데이터를 함부로 지울수도 없기 때문에 계속 보관해둬야 하며, 그것은 일정부분 누적되어 저장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영웅 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못한다는 것은 아니고, 거점전이 추가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최적화 하는 과정이 끝나면 말씀해주신 뭔가 해보려는 소소한 패치들을 자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건의 감사합니다. 참, 대댓글은 제가 답변을 잘 달지 않는데요. 그것은 모든 대댓글을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답변이 필요한 댓글인지 아닌지 판단하는것도 주관적이게 되다보니… 어떤 유저의 댓글에는 답변을 달고, 어떤 유저의 댓글에는 답변을 달지 않고 하는 것은 제가 의도하는 바는 아니더라도 직접 겪는 유저분들에게 있어서 상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대댓글에는 답변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답변을 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새로 건의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