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안녕하세요.
4번째 글이라 4라운드로 오해 할순 있지만, 지금 제가 하는 언급이 4번째인데 내 말에 대해선 nuhee님이건 운영자 님이건 답이 없어서, 새로 글을 써봅니다.
그러니 제 주장과 다른 내용 의견 나눔은 밑에 글에서 나누면 운영자가 판단하겠구요.
4번째 언급하지만, 이 모~~~~든 문제점이, ‘한번 전쟁에서 지면 끝이라는 점’ 이라 생각 안해요? 하도 답답해서 제가 생각한 방법들 중 하나인(다른거 까지 추가하면 감당이 안되서), 유저와 전투 후엔 손실병력의 90퍼 부상병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회복하기. 이것만 된다고해도, 공룡이 세금때메 병력의 한계도 있고 모든 마을(8개) 모든 현성을 방어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거점 요새 수도 종속건물까지 보호하긴 무리죠. 예전 외국인 연맹원 정도만 되도 전병력 한껏모아 약한곳만 쳐도 승산이 있고, 운나쁘게 전력 부딪혀 져도 금방 복구 되니깐 접지 않고 다른 약한곳을 또 노리던지, 병력이 90퍼이상 남았으니 접지 않고 후일을 또 도모할수 있지 않을까요. 생각만해도 전쟁이 활발해져서 너무 골치아플꺼 같은데. 운영자님 말씀대로 전쟁나면 자연스럽게 현재 연맹 효과도 금방 없어질테구요;; 솔까 90퍼 안살려도 nuhee님 정도 되는분이 지금이라도 맘먹고 배신때리면 연맹효과가 상당히 무너질텐데요. 90퍼씩 복구되면 게릴라로 랭킹1위도 털면서 싸우겠네요.;; 랭커들은 현성 늘리거나 거점전 70퍼 삭제 시키는게 더더욱 부담스러워질테고. 현성 호출도 90퍼가아닌 50프로 부상병이니 부담되고. 강해지려 현성을 늘리기에도 막기에 부담이구요. 암튼 패배한번에 접는 유저도 확연히 줄어들테고, 지루할정도로 평화롭던 시절도 끝나고 전쟁이 빈번해지고, 신규&지루해하던 유저들도 재밌어하고 승부욕으로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될 것 같은데.
지금 아래 3개의 논쟁글 댓글에 언급되었던 문제들. 전쟁이 활발해지고 유저가 잘 접지않게되는 이 방법 하나로 다 해결 되지 않아요?
이걸로 해결 안되는 문제가 뭐 있나요?
이거 되면 가장 많이 손해를 보고 가장 반대할사람이 저인데, 제가 생각하기엔 이것이 원인이고 해결방법이라 생각해서 3번 언급했는데, 아무도 이거에 대한 의견은 안주니깐 궁금해서 올립니다. 예전에 서버합병도 괜찮을꺼라 생각해서 올렸는데, 운영자님 말 들어보니깐 서버합병이 안좋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거든요. 그렇듯 맞는지 틀린지 다른 문제점이 있는지 의견을 묻는겁니다. 제가 보기엔 모든 문제의 해결방법인 듯 싶습니다.
내 무덤 3번이나 파고 확인사살까지 하는 기분으로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