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질문

버그라고 생각해서 게임 안하고 가만히 있었는데 니케아측에서 버그가 아님으로 결론을 내면…
보상은 못받는거죠??
전에도 예를 들었듯이 무역금이 애매하게 5%정도 더 나오는것 같아서 새벽에 니케아측에 문의하고 버그 악용자가 안되기 위해서 무역을 안하고 있었는데. 버그가 아니라고 결론이 나오면…
그 시간에 못했던 무역에 대해 책임은 안지는거죠??
유저가 그런 피해를 감안하고 신고를 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죠??

버그가 아니라는 결론이 나거나 저희가 그 버그를 특정할 수 없을때는 보상이나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말씀해주신 것 처럼 유저분의 착각이나 잘못된 생각으로 스스로 게임을 안하고 있는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며, 버그가 아닌것으로 판단 되더라도 보상을 지급해야 한다면 더 많은 문제가 야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말인즉슥 버그에 대한 기준도 못주겠다
고객센터에서 확인을 할때까지 의심이 되면 아무것도 하지마라
그리고 버그가 아니면 유저만 ㅈ되는거다.
이건가요??

고객센터에서 확인을 할때까지 의심이 되면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 해당 행동을 고의적이고 악의적으로 이용하지 말것을 말씀 드린 것입니다. 불가피하게 피해를 본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을 제대로 돌리기 위해서는 그러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용의자로 의심되어 경찰이 호출하였을경우 범인이 아니면 그 시간만큼 발생한 손해를 배상한다거나 음주운전을 단속하기 위해 도로의 통행을 막고 하나하나 검사하느라 지체된 시간만큼 국가에서 손해배상을 한다거나 하지 못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무역금이 조금 많이 나온다고 느껴진다면 무역을 해야할까요 말아야할까요? 운영자님 말대로라면 하지 말아야겠죠. 느끼고 계속 무역을 한다면 악용하는 것이니까요. 버그에 대한 기준이 없어서 1프로라도 더 나왔다면 의심해야합니다.
근데 그게 버그가 아니라 느낌이라면?? 고객센터에서 확인될때까지 무역을 하면 안되고 확인이 되서 버그가 아니면 피해는 오롯이 유저들에게 있다??
경찰의.예를 드셨는데 경찰은 24시간 근무를 해서 경찰서가 열때까지 기다려야하는 피해는 없습니다

조금 많이 나온다는 느낌을 받았을때 유저분의 판단에 따라 무역을 멈추셔도 좋고, 계속 하셔도 좋습니다. 저희가 추후 조사를 하였을때 이건 조금 많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악용한 수준인데? 싶으면 악용으로 압류될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버그가 수정되고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1% 더 무역금이 많이 나오는것을 유저분이 눈치채기는 어려울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역금에는 너무 많은 요소들이 엮여있기 때문에 실제로 1% 정도는 버그가 아닌 착각일 가능성이 더 높죠. 이것은 유저분이 저희가 좀 더 큰 회사가 되어 24시간 가동되는 운영팀을 만들때 까지 좋은 건의 많이 주시고 좋은 게임 만들도록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몇프로면 눈치챈다고 생각하시나요?? 10프로 20프로?? 기준이 없지 않아요?? 운영자가 갑자기 이건 악용이야 하면 어쩌죠??
이래서 기준을 재시해달라는 것입미다

음… 우선 충분히 설명드린 것 같고 이해를 못하신건 아닌것 같지만, 건의를 하는 것 자체에 재미를 가지게 되신 것 같습니다. 우선, 설명은 충분히 된 듯 하고 제가 답변을 다는것이 유저분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것 같아서 해당 건에 대한 답변은 그만 다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유저분들이 버그를 악용하는 유저분이 없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시길 원하기 때문에 버그악용 유저를 제재하는 것이지 정상적으로 게임을 하는 유저분이라면 그것을 걱정할 이유는 없습니다. 기준은 명확하지 않고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은 다른 답변에서 충분히 설명 드린듯하니 다른 답변도 한번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