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사항

최근에는 피드백을 수용하려는 행동은 보여주시지만, 주관이 확고한 분이시라 뭐 이 제재를 풀어달라 해봐야 안들어 줄 것 같고 다른 건의를 한번 해봅니다. 이번 사태의 경우 사측의 잘못도 있었던만큼 정지를 몇일이건 한다쳐도 잠시나마 접속을 하게 해서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유져들은 여전히 불만을 가질 것이라 생각하지만, 뭐 이정도의 성의정돈 보여줄 수 있는거 아닐까요?)

  • 덤덤은 어찌 되는건가요

뭐 제 얘기가 여기저기서 좀 나오는거 같은데 아마 만총으로 기억하는데 솔직히 3회이상부턴 뭔가 문제가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장수가 아닌데 금방 돌아와서 다시 보낼 수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몇 번 더 보내보고 버그같다고 이야기 한거구요. 사실 그냥 실소만 나오기는 하는데 서버를 롤백한다는게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걸 알기 때문에 저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단, 오늘쯤 주점작을 하려고 했던 과금은 좀 아쉬워서 환불 이야기를 한 것이구요. 근데 게임접속이 안되니 고객센터를 들어갈수가…)

사견을 얘기해보자면 유져도 많지 않은 게임에서 특히나 접속률이 좋았던 유져들이 제재 대상이 되었는데, 뭐 제 경우를 생각해보면 제재가 좀 과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타인에게 부당하게 금품을 요구한 유져도 기억이 나는데, 그것보다 더 심하다뇨…뭐 저는 3일 정지정도는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만, 제 건의사항 정도는 한번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도 앵민님의 경우 버그 악용인가 아닌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버그 악용이라는 명확한 기준과 지금 이게 버그인지 확인하는 테스트 부분에 대해서 다시한번 논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테스트를 하는 몇번 정도의 일로 밸런스가 영향이 갈만큼 심각하지 않았기에… 더 그러한 생각이기는 합니다.

우선 전 버그를 인식한건 맞습니다. 단지 이번에 제재 당한 사람들이 악용이라 부를 정도의 수준의 행동을 했느냐가 최초의 이야기였고, 이 글은 그러한 사람들이 무방비로 무역이나 약탈에서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정지기간전에 잠시 정비시간을 주는게 어떠하냐는 취지였습니다만

저도 하루종일 니케아 홈페이지만 모니터링 하는건 아니기때문에 확인이 늦었었네요. 다른글의 그 불쾌한 댓글도 누가 개인적으로 연락해주셔서 알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름 피드백을 하시려고 노력하고 계신것 같긴하지만 (장수추가라던가 공략이벤트라던가 댓글 등), 참 아쉬운게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