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님 안녕하세요.

도원결의서버 미남이라고합니다.

30분간의 버그로 많은분들이 정지 당하셨는데요. 너무 과한 처사가 아니신지요

느긋하게 산적잡는다치더라도 15분이면 50명이상 내보낼 수 있느데. 그사이 몰랐던 분이 태반이지 않을까하네요. 그리고 공챗에 버그라며 글올리신분도 정지라는건 근1년 꾸준히 하고 있는 유저로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숙고하시어 정지 풀어주심이 어떠실지요.

좋은 건의 감사합니다. 저도 채팅으로 버그의 존재를 알리고 악용이라 하기에는 애매한 수준밖에 이용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굉장히 마음이 무겁습니다. 산적을 잡아오던 분이시라면, 산적을 공격하러 보내고 몇초 되지 않아 해당 장수가 마을에 복귀해있으면 뭔가 이상함을 느끼기에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에서 세번까지는 자신의 착각인가 생각하면서 다시 보내는 것도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시 해당 장수가 돌아오면 이것은 뭔가 버그가 발생했다는 것을 인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적을 토벌한 횟수 자체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이득은 산적 토벌 횟수에 더 큰 비중이 있겠지만, 사실 산적 100 번 1000 번 더 잡는게 뭔가 큰 밸런스 붕괴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다만, 동일한 영웅을 몇번까지 반복해서 산적소굴로 보냈는지 로 해당 유저가 버그를 인지하고도 계속 보냈는가? 라는 것에 대한 기준은 세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버그를 알면서도 사용한 악용에 대한 일괄적인 제재를 취한 것이지, 산적소굴을 수십에서 수백개 더 파괴한 것이 큰 밸런스 파괴 문제라고 생각해서 가중 처벌을 한것이 아닙니다. 버그는 작던 크던 발견하였을때 해당 기능의 사용을 멈춰주시고 저희에게 신고 부탁드립니다. 신고하신 분에게는 원보를 사례로 드리고 있습니다. 작은 버그니까 사용해도 되는것은 없습니다. 명확하게 버그라 판단되는 것은 꼭 신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