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지진이후 시스템 문제로 이동거리 관련 버그가 발생했고, 해당사항에 대한 조치로 유저 제재 조치가 취해졌네요. 해당 버그를 악용해 타유저를 공격해 피해를 주었다거나 다른 이득을 챙겼다면 이해할 수 있겠는데 산적소굴 황건적산채 몇개 깬걸로 유저 제재라니요. 소굴 산채에서 어마어마한 보상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병력손실 보면서 깨는건데요.
18년 10월 버그리포트에 연지파파님이 남기신 버그글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과 정 반대로 출정나간 장수들이 돌아오지 않는 버그였죠. 당시 짧으면 10여분, 길면 몇시간 동안 장수들이 묶여서 움직이지 못했었습니다. 그때는 확인결과 이상이 없다는 답변만 남기고 후속조치가 없었구요. 심지어 그 답글 올라오고도 복귀못하고 묶여있던 장수가 한둘이 아니었는데요.
이건 뭐 유저가 조금이라도 이득보는 상황에 대해서는 칼같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유저가 손해보는 상황에 대해서는 난 모른다며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이네요.
제대로 된 대응을 하려면, 지진이후 발생한 시스템 오류이므로 해당시점 이전으로 롤백을 하던가, 해당 현상으로 얻은 부당이득을 환수하세요. 0.1%도 안되는 쥐꼬리만한 경험치에 특자 꼴랑 몇십개정도의 그 부당이득이요. 그리고 유저제재에 앞서 해당 시스템오류를 초래한 직원부터 처벌하고 오류에 대한 사과부터 하시구요.
해당 사태에서 산채 열몇개 깬거를 악용한거라고 하면 그건 뭐 인정하고 며칠 쉬거나 그냥 접으면 됩니다. 다만 유저가 피해보는 버그는 확인되지않는다고 그냥 두면서 이번엔 이런 조치를 취하는 어이없는 양면성에 기가막혀 글남깁니다. 일똑바로 하세요.
p.s. 저번주,어제 남겼던 이벤트장수에 대한 질문은 언제 답할건지 궁금하네요. 맨날 우선순위 우선순위 하시는데, 개발진행도나 방향성에 의문제기한것도 아니고 간단히 확인하고 답할수 있는 유저/고객의 의문에 답하는게 우선순위에 없으면 대체 뭐가 우선인지 알수가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