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활동중인 유저중에 출첵일수로 봤을때 가장 오래된 유저같은데요. ㅎㅎ
그냥 어떻게 흘러가든 방관하고 있다가 정말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적어봅니다.
얼마전에 지인 한명이 제가 하는 게임을 보고선 자기도 해보겠다길래, 부끄러워 추천은 못해줄만한 게임이라하였으나 그래도 하겠다니 초반에 설명도 해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도 초반에 겪은 문제인데…
맨처음에 쓸데없는 스토리가 너무너무너무 많습니다.
처음 한문 나오는거부터 조운 나와서 깃발 설정하고 아이디 설정하고 그후 역사이야기와 서기 몇년 어쩌고…
제가 봐도 지루해 스킵할꺼 같은데, 역시나 좀 보다가 스킵하더라구요. 문제는 지루함에 계속 스킵하니깐 주인공 나오는 스토리마저 못생겼다며 다 스킵하더라구요.
결론은 초반에 서기 몇년 공손찬, 조운, 등등 위촉오 역사 이야기 다 빼고 시작해도 스토리에 전혀 문제 없을꺼 같구요.
심지어 주인공 나오는 스토리도 쓸데없는 소리 좀 빼고 간단히 해야 될것 같아요.
아직 스토리가 진행중이지만 스토리 중간쯤에도 쓸데없는 스토리 내용이 조금씩 있구요.
아니면 게임좀 시작하고 스토리를 중간 중간에 좀 늦춰서 넣던지요.
일단 게임을 빨리 시작해야지 그거 다 읽다가 게임 시작도 하기전에 게임 삭제하겠어요.
그렇다고 제가 없애달라는 부분들이 흥미있고 재미있는부분도 아니구요.
결국 그 친구는 갓퀘스트도 해보겠다며 갔는데, 거긴 스토리도 재밌고 유머도 많다고 스샷 보내주는데, 제가 봐도 더 낫더라구요.
암튼 비주얼노벨 컨셉의 게임인데, 내용에 좀더 신경써주세요.
머지않아 대규모 업댓을 하면서 홍보를 하신다했는데, 초반에 지금과 같이 루즈하면 신규유저들 시작도 못하고 다 떨어져 나갈꺼 같네요.
아직 애정이 남아있는지 이글을 쓰게 되네요.
바쁘겠지만, 대규모 홍보이전에 주변 지인 붙잡고 게임 알려주고, 같이 한번 봐보셨음 좋겠네요. 얼마나 초반에 지루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