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공략)초보부터 랭커까지 (심화편)

마무리를 하려던차에 중국에 올 일이 생겼는데 중국은 인터넷 규제가 심해서 글을 올리기가 매우 힘들어졌으므로…대강 마무리를 하고 혹시나 나중에 좋은 보상을 받게되면 기분좋게 다시 글을 써야할것 같습니다ㅋㅋㅋ 일단 심화편은 가장 중요한 주점작, 연구소, 무역지 조성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1. 주점작

주점은 연구소처럼 장수배치로 얻는 명성 추가분은 다른 마을에 공유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명성 올려주는 특기를 가진 장수를 A마을의 주점에 배치하셨다면 A마을에서만 주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8년 12월 패치로 과거와 다르게 주점작을 할때 더이상 다른마을에 주점을 부수지 않아도 됩니다. 갱신권은 어디서 갱신을 하건 1장만 소모되며, 단 기존 주점작처럼 갱신권을 쓰는 마을에서의 명성만 적용됩니다.

덧붙이자면 보통 주점에는 '소문’이 높은 장수를 쓰고, 관저에도 ‘인덕’ 특기가 붙은 장수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장수로는 명성은 6성 심배(소문8), 6성 곽얀(소문9), 7성 초선(소문10) 8성 홍칠곤(소문10)등을 추천하며 관저에는 6성의 유우(인덕8) 8성의 유비(인덕10)이 있겠네요.

**주점에 높은 장수는 자신의 명성+주점방문장수 숫자가 높을수록 잘 나옵니다. 명성의 경우는 자신의 vip레벨, 주점 장수가 올려주는 명성 (ex 심배 소문8 128000), 주점레벨(20렙당 4만), 관저장수의 인덕 (ex 유비 인덕10 128000) 등을 다 더 해보면 됩니다.(이벤트시 이벤트 명성까지)

주점작의 타이밍은 언제인가? 하면 결국 자기 맘이지만 보통 무소과금 유져라면 명성연구를 어느정도 하고나서 주점작을 해야 그나마 8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퍼지는명성 연구를 15레벨 정도까진 해보시고 하시길 추천) 전술학15, 전설의장인15 연구를 마치면 현장체험이라는 연구를 할 수 있고, 그 후에 명성을 올려주는 연구가 나옵니다.
과금력에 자신이 있어서 vip가 높거나…특별한 루트로 초선을 가지고 있다 (추석7성랜덤선물 등) 하시면 마음대로 하시길!
또한 각종 이벤트로 주점방문장수증가, 명성증가 이벤트나 화요일이 5번 있는달은 환상의 계절이 있으니 이때를 노려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점작을 시작하기전 장수20명 추가등장 버프아이템(200원보로 2시간동안 20명 추가, 갱신권 100장도 주는 패키지 추천)을 먼저 사용하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연구소 세팅
    사실 연구소는 이전글에서 다루었어야 했는데 깜빡해서 지금이라도 써봅니다. 삼신에서 연구는 무역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연구소는 주점처럼 각 마을마다 효과가 공유됨으로 최대한 많은 마을에 지어야 하며, 한곳에만 장수를 배치하고 그곳에서만 연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연구소 추천장수는 연구레벨과 관련스탯을 올려주기 좋은 정욱, 환약사, 황월영 등이 있으며 이런 장수들이 없다면 5성 장춘화정도도 괜찮습니다.
    원술의 도참서(연구시간15퍼감소)는 꼭 챙겨주시고 주점, 연구소 세팅을 최우선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2. 무역지 조성

좋은 장수도 얻었고 레벨업도 충실히 해두었다면, 자신만의 무역지를 꾸리는것이 랭커로 가는 관문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역금은 자신의 마을의 은전생산량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좋은 무역지를 꾸리기 위해선 좋은 관저장수, 시장장수가 있어야 합니다. 또 관저장수의 생산력(정치력)을 올려주는 가보, 시장과 농장가보 등 은전생산량을 높여주는 가보등을 잘 세팅해주어야 합니다.

관저 장수의 경우 정치력이 높거나, 경영, 관리등 생산량증가가 있는 장수가 좋습니다.(촉의사상, 원소, 저수, 황월영 등) 원소를 예로 들자면 생산력(정치력)을 올려주는 가보가 이미 많이 갖춰져있기 때문에 한두개의 가보만 바꿔줘도 좋은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효자전을 사마의 융복, 종요 천자문 등으로, 물론 효자전은 좋은 매력가보니 잘 생각해서 하시길…)

시장장수의 경우 최대한 상업특기가 높은 장수를(순유, 육손 등) 배치해주면서 그 장수의 지력, 정치력, 매력중 가장 올리기 쉬운 스탯을 올려주고 시장생산량 증가 가보도 좋은걸 찾아 쓰시면 됩니다.
(오다노부나가, 조홍등의 가보)

할 이야기가 더 많았으나 사정상 글 쓰기가 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도 일단 삼신의 기본적인것 부터 시작해서, 중간단계,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장수작, 무역지 조성까지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를 짓지 못해 죄송합니다만…(중국이 인터넷규제가 심해서 vpn 사용해서 씀 ㅠㅠ) 큰 흐름으로 중요한것은 다 언급했다고 생각합니다. 전쟁이나 다른 세세한 부분들은 다른분들의 공략글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이 괜찮으면 후에 더 좋은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삼신은 은근히 잘만든 게임입니다. 다들 재밌게 게임하시고 랭커까지 달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