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공략)초보부터 랭커까지(중급편)

삼신카 초보부터 랭커까지~ 이번에는 중급편입니다.
중급편에서는 계절과 장수 레벨업, 장수배치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앞서 말한바 삼신은 자원을 모아 연구를 하고, 장수를 키우고, 전쟁을 하는 게임입니다.
첫번째에 기초편에서는 기본가이드와 자원을 모으는방법(무역)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알아볼것은 그 운용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느냐 입니다. 그를 위해선 계절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해요~

%EC%8A%A4%ED%81%AC%EB%A6%B0%EC%83%B7_2018-10-02_%EC%98%A4%ED%9B%84_5_36_55

계절은 인게임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각각 특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봄에는 무역을 열심히 해서 무역금을 모아두고, 그렇게 모인돈으로 여름에는 장수훈련, 병력을 뽑습니다. 가을, 겨울에는 산적을 열심히 잡아서 장수 레벨업을 시키면 됩니다.(가을은 무역지개척, 전쟁을 하기도 좋습니다). 병력은 여름에 아예 3주~4주치를 뽑아버리는게 효율적이긴 하지만 병력을 뽑고있는 현성이 황건적이나 타인의 침략으로 날아가면…그저 눈물이…ㅠㅠ)
환상의 계절은 화요일이 5번 있는 달(ex 2019년 1월)에 발생하며 주점관련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이때 주점작을 하는것이 유리하죠~ (매달있는게 아니니 잘 확인하고 하셔요~)

다음은 장수의 운용과 레벨업에 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 장수 운용 : 삼국지신의 장수는 각 10레벨마다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1성3개~8성 최대10개), 가보를 최대 4개까지 장착 할 수 있고, 각각 아이템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특기는 지력 정치력 힘 공격력 통솔 등의 장수의 스탯이 올라가는 특기와 전투, 내정에 관한 특기등이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해서 장수를 활용해야 합니다. (ex 시장은 정치,지력,매력 특기와 관련이 있으므로 상업특기가 높은 장수와 정치,지력,매력 스탯이 높은 장수를 배치)

삼신의 대부분의 가보는 스탯이 퍼센트로 올라가기때문에 하나의 스탯이 높은 장수에게 그 스탯을 최대한 올려줄 수 있는 가보를 세팅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건물배치나 전투의 경우 그 건물에 관한 가
보를 주는것도 좋음, ex 교역장수의 경우 사섭의 교역품증가 가보를 주고, 나머지는 장수의 특성에 맞게 매력,지력등의 가보를 세팅후 스탯초기화까지 해주면 좋음)

  • 장수 레벨업
  1. 건물배치 : 레벨40까지, 관저와 장수훈련소(일반훈련) 50까지! 건물렙이 높을수록 경험치도 많이 올라갑니다.(창고는 정말 느림…)

  2. 산적소굴: 산적소굴은 장수의 레벨에 비례하여 난이도가 강해지고 경험치도 달라집니다. 때문에 저렙부터 산적을 잡는거보단 건물같은곳에 적당히 배치하여 레벨을 올리고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면 산적을 잡는 방향으로 나가봅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산적소굴 보상으로 얻어오는 특수자원의 양도 늘어납니다. 게임을 어느정도 해보셨으면 알겠지만 삼신에선 연구가 상당히 중요하고 연구를 하기 위해선 특수자원이 필요하기때문에 산적소굴을 열심히 잡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산적소굴을 장수 맨몸으로 보내면 어느순간부터 장수가 산적을 못잡고 부상장수가 되어서 돌아옵니다. 이럴때는 병사를 섞어서 가주는게 좋습니다. 보병은 느리지만 선빵을 치고, 기병은 빠르지만 먼저 맞고 시작합니다.)

  1. 장수훈련소 : 장수훈련소에선 장수훈련권으로 레벨업, 또는 장수조합으로 경험치를 전승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별로인 장수도 열심히 키워서 레벨을 높여두면 나중에 좋은 장수가 나올때 경험치를 전승해줄 수 있죠. 장수훈련권 같은경우는 초반엔 쓰지말고 계속 모아두는걸 추천드립니다. 고레벨이 되면 정말 장수렙업하기가 힘든데 그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대신 장수등급, 레벨이 높을수록 은전이 더욱 많이 소모되요)

  2. 현성, 산채, 군단 : 현성이나 산채를 이용해서 레벨업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산채에 1레벨 장수와 병력을 보내면 바로 40레벨이상으로 레벨업이 가능하며, 군단을 짜서 사냥하는 경우 군단 평균레벨의 산적을 때려잡고 그 경험치를 1/n으로 나눠 갖게 됩니다.(ex 100렙, 1렙 2명군단이면 50레벨 산적을 잡는 경험치를 1/2로 나눠갖는다) 또한 현성을 이용하여 황건적을 상대로 공격이나 수비를 하면서 경험치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신 병력의 피해를 어느정도 감수 해야 합니다. (포럼에 찾아보면 현성작에 대해 올린분도 있어요~)

** 산적을 열심히 잡는건 좋지만 다른 도시 가서 산적을 잡다보면 겹칠때도 있고 분쟁의 씨앗이 되는게 산적소굴입니다. 자꾸 문제가 되면 메시지를 보내서 해결하는 방법도 하나가 될 수 있겠네요…이부분은 뭐 알아서 잘 해결들 하셔야 ㅠ

3,4주차 계절이 특히 산적잡기 좋은 계절이지요. (3주차 도시간이동거리감소, 4주차 산적굴 리젠속도빨라짐, 경험치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