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신 백과사전(공략4:산적,산채,현성)

삼국지신 공략4 : 산적,산채,현성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망각하시는데 삼국지신은 전쟁게임입니다. 누가 쳐들어 올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분쟁의 원인이 되는 산적, 산채, 현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⓵산적소굴
장수 레벨업에 기본이 되는 자원입니다. 기본 리젠시간은 파괴 후 8시간(경험의 계절에는 4시간)이여서 다른 사람이 파괴하면 정말 짜증이 나죠. 이로 인하여 전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저렙때는 장수 혼자 잘 잡지만 고렙이 되면 장수가 얻어 터져서 돌아오기도 합니다. 이때쯤 되면 이속이 빠른 기병병과를 같이 보내주면 됩니다.(단, 선호 포지션이 후위인 장수들은 기병이 다 쳐 맞습니다 아멘ㅋㅋㅋㅋㅋㅋ)

효율적이 장수 레벨업 방법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1.35렙 정도까지 장수훈련소에서 레벨업 한다(옛날에는 50렙 넘게까지도 가능했는데 니케아 너무행~~)


2.35~50렙까지 고렙 장수의 군단에 편성하여 경험치 쩔을 해준다
->빠른 성장이 필요하거나 중요한 장수이면 50이후에도 쩔해주는게 좋음
->경험치 도시락 장수는 50렙 까지 해주고 이후에 단독 산적질
※경험치 도시락 장수(이후에 좋은 장수 나왔을 때 경험치 이전해 줄 장수)는 70렙 이후에 장수부상으로 인한 기병손해가 부담될 수 있어 산적보다 먼저 공격하는 보병병과를 군단 가속하여 잡길 바랍니다. 결국엔 본인이 판단해서 적정레벨 까지 키우시길^^

※군단 창설을 통한 장수 편성을 통해 쩔해주는 것은 장수 레벨 평균의 경험치/n(편성 장수 수)의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쩔해주려는 장수 경험치보다 평균 경험치가 2단위(산적 경험치는 5레벨 마다 2배) 이상 차이날 때 효율적입니다.
ex) 장수렙 각각 60,90 평균장수 레벨은 75(산적경험치는 5레벨 마다 2배가 된다 같은 구간은 60~64,65~69,70~74 이렇게)이므로 각각 얻는 경험치는 75레벨 산적 경험치/2 ->60레벨 장수가 70레벨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2단위 차이가 나는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군단은 보통 1명의 장수가 다른 1명을 쩔해주는게 일반적이며 경험치 산정원리는 하다보면 그냥 알게 됩니다 ㅋㅋㅋ

이제 기본 매너라 생각되는 것을 써보겠습니다
1.산적 소굴도 결국엔 힘의 논리다
->다시 말하지만 이게임은 전쟁게임입니다. 매너는 매너일 뿐 잡아 족치면 다 내 것이 됩니다^^;;

2.본인의 현성의 산적은 본인의 것이다
->본인이 점령한 현성의 산적은 본인이 우선적으로 소유권을 갖는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같은 현성 내에서 시작한 사람들한테는 적용가능한지는 논란이 예상됩니다.

3.본성 바로 앞 한 개의 산적은 절대적으로 내 것이다
->이걸 누가 파괴했을 때는 정말 핸드폰을 던지고 싸움을 걸어도 될 정도의 분노가 발생합니다(필자도 당했지만 나보다 쎈 사람이 그런거라 그냥 놔둠 쭈글ㅋㅋ)

4.지역을 넘어가서 다른 현성 주위의 산적을 파괴하는 것은 비매너
->사실 현성을 먹으면 일종의 세력권으로 그 주위의 산적은 자신의 것이라는 인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지역을 넘어서 산적을 파괴하는 것은 주변 현성 주인의 심기를 건드리기 충분하죠 ㅎㅎ

★몇가지 매너라 생각되는 것 중에 초보분들이 모르고 실수 할 수 있는 것을 써보았습니다. 확실한 기준이 되기에는 논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합시다.


⓶산채
산채는 뒷 지역에서는 굉장한 희귀자원입니다. 장수가 산적소굴을 파괴했을 때 일정확률로 생성되며 생성확률은 크게 지역의 번호(앞 번호 일수록 잘뜸), 순찰국의 평균레벨(40렙부터 확률 증가), 장수는 수색특기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산채는 크게 유령의 장원 레벨 업 조건과 장수 레벨 업으로 사용이 됩니다.
산채는 산적소굴보다 훨씬 많은 병사들이 등장하므로 잡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산채는 자신의 것으로 이걸 함부로 파괴했을 시 전쟁을 각오해야 합니다.(좀 사악한 방법이지만 이걸 이용하여 산채를 만들어 놓고 지진까지 놔두면 산채만 지역이동하여 주인이 모호해 지겠죠? 그럼 누군가 이걸 파괴하게 놓습니다. 파괴하는 순간 쳐들어 가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그렇게 할수도 있다고요^^;;;:wink:
산채는 장수레벨에 따라 등장하는 병사수가 달라집니다. 산전소굴 처럼요.
1렙과 40렙 로그를 올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병력 손해보지 마세요~~~

1렙

40렙


⓷현성
현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병력의 생산 -> 마을은 세율50%, 현성의 세율은0%부터 시작입니다. 현성을 먹으면 자원을 현성에 옮겨서 병력을 뽑는게 이득입니다. 또한 용병훈련소에 특수병과를 훈련가능 합니다.(급하게 필요하지 않는 이상 백인대장 뽑지는 말것)

2.거점 -> 다른 지역으로 현성을 먹으면 그것으로 거점을 삼아 약탈 및 산적소굴을 잡을 수 있는 이점이 생깁니다.(단 현성에서 마을 개척은 안됨)


3.유령의 장원 -> 패밀리와 함께 특수자원을 수급할 수 있는 귀중한 곳입니다. 다만 본인의 역량에 맞게 한번 씩 돌려보시고 레벨 업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리하게 레벨만 높였다가는 실패만 해서 레벨 낮을 때보다 무쓸모가 됩니다ㅠ
탐험 성공여부는 장수들의 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유령의 장원 레벨 업 및 보상표입니다(순서가 밀려서 정확하지 않고 패치된 것이 있을 수 있으니 대략적인 참고만)

유령의 장원 퀘스트 조건
레벨1 - 은전 -10,000,000, 현성 보유 갯수:1
레벨2 - 은전 -50,000,000, 현성 보유 갯수:2
레벨3 - 산적소굴파괴 25회
레벨4 - 산적소굴파괴 50회
레벨5 - 황건적 호출 (소유한 현성 모두에 호출됨)
레벨6 - 산적소굴파괴 108회
레벨7 - 황건적산채파괴 1회
레벨8 - 은전 -500,000,000
레벨9 - 황건적 호출 (소유한 현성 모두에 호출됨)
레벨10 - 메인퀘스트 : [악선의 안배]
레벨11 - 황건적산채파괴 4회
레벨12 - 은전 -5,000,000,000 비단 -2,500, 현성 보유 갯수:3
레벨13 - 현성 보유 갯수:3 기름 -2,500, 메인퀘스트 : [유주의 사천왕]
레벨14 - 대나무 -2,500 ,현성 보유 갯수:4
레벨15 - 인삼 -2,500
레벨16 - 소금 -2,500, 메인퀘스트 : [유주의 사천왕]
레벨17 - 황건적 호출 (소유한 현성 모두에 호출됨)

유령의 장원 순찰 보상
레벨1 - 랜덤 특수자원 1~8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2 - 랜덤 특수자원 1~12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3 - 랜덤 특수자원 1~16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4 - 랜덤 특수자원 1~40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5 - 랜덤 특수자원 1~48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6 - 랜덤 특수자원 1~84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7 - 랜덤 특수자원 1~96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8 - 랜덤 특수자원 1~144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9 - 랜덤 특수자원 1~1600개 랜덤, 장비상자 +1
레벨10 - 랜덤 특수자원 1~220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2%
레벨11 - 랜덤 특수자원 1~312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6%
레벨12 - 인삼 특수자원 1~1949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8% (모든 자원이 아닌 단일 자원으로 변경 주목!!!)
레벨13 - 비단 특수자원 1~2352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10%
레벨14 - 기름 특수자원 1~2420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12%
레벨15 - 대나무 특수자원 1~2829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15%
레벨16 - 소금 특수자원 1~28800개 랜덤, 장비상자 +1, 랜덤버프 20%

출처 : https://cafe.naver.com/samsinca/428 [꿀팁] 바이온님의 유령의 장원을 파헤쳐 보자!


⓸호출 -> 평판5000, 원보5를 소모하여 황건적을 소환하는 컨텐츠입니다. 황건적은 8시간 이후에 공격하며 유령의 장원에 등장하는 퀘스트 호출도 이와 같습니다(다만, 호출은 무료)
사실상 약자들이 강자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죠.
호출 병력은 현성 개수 현성의 본성과의 거리 등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현성 한 개 기준 본성의 현성호출 -> 대략16만 정도 (로그 없음 ㅠㅠ)
★현성 두 개 기준 본성에서 한칸 떨어진 현성호출 -> 대략47만 정도

★현성 두 개 기준 본성에서 2~3칸 떨어진 현성호출 -> 대략61만 정도


->위 두가지 기준에 따라 엄청나게 호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호출할 때 유의 하세요!!!


⓹무역지 및 왕국 홍보 -> 현성 위에 떠있는 머리말과 오른쪽 외교항목의 추천무역지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원보를 조금 사용해서 말이죠^^


⓺세금 부과 및 징수 -> 현성 내 왕국 내에서 발생하는 무역금의 세금을 부과하는 기능입니다. 보퉁 무역지에서는 20%를 받는 게 일반적입니다. 20%~40%만 설정할 수 있기에 길드 무역지에서는 세금을 안 가져가기 위해 현성을 점령하지 않기도 합니다. 전쟁이 발생했을 때 상대 현성을 점령하여 세금을 40%로 보복할 수도 있답니다 ㄷㄷㄷㄷ;;
추가로 자원 판매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시장의 기능도합니다.

⓻현성의 자원생산 -> 기본적으로 현성은 자원을 자체 생산할 수 없지만 왕국내의 외부자원지를 점령하면 생산량이 소폭 상승합니다.(사실 노쓸모ㅜㅜ)

⑧현성 공략 -> 제일 중요한 공략이 뒤로 가벼렸네요 ㅎㅎ
1.보통 처음 현성을 자기 본가의 현성으로 먹는데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발석차 훈련 퀘스트가 있을 겁니다. 그거까지 완료하고 백인대장 전술을 5~10렙 찍었다면 모든 병력 모아서 현성을 공격하면 쉽게 먹을 겁니다.

+두 번째 현성은 바로 한칸 옆의 기준으로 로그하나 올려드립니다.

2.전투에 좋은 장수를 써라 -> 좋은 전쟁 장수는 공격지휘 등 군사 강화 특기가 있거나 지휘특기(통솔증가)가 있는 장수가 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군사능력 강화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병과 우위를 먹어라 -> 대략 병종의 수가 2~3배 정도 많으면 병과우위 효과가 발생하는 데 공격력 증가, 후위공격 및 랜덤 타격으로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4.연맹 석상 및 군사연구를 활용하라 -> 연맹 석상을 통해 특정병과 전투 참여수를 증대시킬 수 있고 이에 부합하는 군사연구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단, 명성연구 전에 기름은 아껴 씁시다^^;;:wink:


5.미친놈들(흑풍회)의 랜덤공격을 대비하라 -> 얘는 왜 랜덤 공격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방어무시라서 그런가?? 그게 아닌거 같은데;;:wink: 랜덤 공격할 때도 장수 우선타격이 있는거 같습니다(100%는 아니고 논리적으로 그렇다기 보단 경험적으로) 그래서 장수를 많이 데려가면 다른 병종한테 들어갈 타격을 어느 정도 흡수해줍니다.(참고만 하세요 ㅎㅎ)

이번에도 끝나기 전에 가볍게 전쟁장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쟁장수 -> 장수의 병과강화 수치가 높은 장수입니다. 특기 중 ~~지휘(병과의 특정 능력 강화), 지휘(통솔스텟 증가)가 있는 장수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6성 고순을 보면 공격지휘5(모든병과 공격력25증가), 지휘7(통솔210증가)를 통해 군대 강화 효과가 뛰어나죠. 이렇게 군사 강화 및 지휘능력치를 뻥튀기 해주는 가보를 장착하면 좋은 전쟁장수가 되는 겁니다!!!

또한 장수의 병과별 강화율은 군사정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ㅎㅎ 현성공격에는 12시간의 쿨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근두근두근~~~ 다음 시간에는 병과와 전쟁에 대하여 다루어 보겠습니다.

“삼국지신 백과사전” 게임에 대한 관심은 이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역습 같은 슈팅 게임을 더 좋아합니다. 저는 이 게임이 가져오는 역동성과 흥분을 좋아합니다. 그 외에도 최고의 무기 스킨을 얻기 위해 csgo 스킨 사이트 플랫폼에서 케이스를 여는 데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항상 즐겁고 신나는 일이고, 제가 플레이하는 게임 속 캐릭터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찾고 수집하는 과정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