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신 백과사전(공략3:무역지)

삼국지신 공략3 : 무역지

안녕하세요. 이제 우리의 돈줄이 되어줄 무역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무역지에 관해서는 크게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좋은 무역지 구하는 것이 어렵죠 ㅠㅠㅠ

⓵.무역지 개척 기준
무역지를 구하기 앞서 무역금을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무역금이 얼마 안 나오는데 남들 구한다고 무역원 모은다는 초보분들도 계시거든요(저도 초반에 이걸 당해서 아까운 마을 포기 원보를 날렸죠 ㅜㅜ 이글을 읽는 뉴비분들은 그러지 맙시다 ㅎㅎ)
제가 참고가 될만한 기준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1.무역금은 많이 나올수록 좋다!!
ex)한명이 본성 무역금 6억 나머지는 개척지로 1000만원도 않나옴 -> 무조건 가세요. 한명한테만 무역해도 대박입니다.


2.개척 무역지의 관저 장수들 얼굴이 심상치 않다?!(동엔리케, 황월영, 원소, 장완, 동윤, 비의, 채염, 저수 등등)
ex)한명 본성 무역금 1억 하지만 그 외의 개척지들이 랭커여서 그들 무역금도 몇천만원씩 나온다 -> 무역금 추가 생산해 주는 장수를 교역소에 배치하면 상당히 좋은 무역지가 됩니다.


3.본성 무역금이 천만원 이상 나온다
ex)저처럼요?!

4.무역금이 500~1000만원 정도지만 무역이 활발하다(그렇지 않으면 별로임)
ex)연맹 무역지(큰 연맹 제외)

->1,2번은 최상급 무역지이고 3,4번 무역지는 초보가 최상급 무역지를 얻기 전에 거처갈 만한 무역지입니다.(바로 최상급 무역지만 가려고 하면 초반무역지를 구하지 못해 성장이 처질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이외의 무역지는 나중에 영지포기 원보가 아깝게 느겨질 것입니다.)

⓶무역지 개척 팁
1.패밀리를 활용 -> 패밀리 신청하면 그 사람의 랭킹,vip,본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적재량 부족으로 개척을 못 할 시에는 적재량이 가장 큰 수송대(초급병영16렙)를 활용하거나 전쟁의 계절에 이속버프를 받아 개척하면 수월합니다.

3.오른쪽 외교 아이콘에 들어가서 추천 무역지를 살펴본다. 이것은 현성을 통해 왕국을 홍보하는 기능으로 무역원을 모집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보잘 것 없는 무역지들이 다수 있으므로 무역금을 꼭 확인하고 갑시다!!!

⓷무역지 매너(숙지바랍니다 미래의 무역원들이여 헤헤)
1.무역지 무단 개척하지 않는다(메세지로 허락받고 갑시다)

2.무역지에서 산적을 잡지 않는다(근처에 무엇도 건들 생각하지 맙시다)

3.혹시 게임을 접을 때 마을 포기를 해준다(안해주면 그사람은 1달넘게 손해볼 수도 있습니다 젭알~~~~)


⓸본인 무역금 산정
1.자신의 관저 장수의 은전생산량을 기준으로 + 무역품 품질 가공 연구 % + vip에 따른 무역품 가격 증가량
ex)본인 관저 장수의 은전생산량이 6000000원이고 무역품 품질 가공연구1,2,3차 완료해서 200%증가이고 vip로 무역품 가격 2% 및 2000원 증가이면 무역금은 19202000원 정도 나오겠네요


2.교역소의 무역현황 체크하면 무역금이 나오는데 이것은 본인 및 상대 무역금의 총합으로 계산됩니다

끝나기 전에 내정장수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 볼까합니다


★내정장수 -> 자원 생산량은 정치, 지력, 매력 등에 영향을 받는데 그 중 정치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정치가 높은 장수를 통해 자원생산량을 높일 수 있죠. 예를 들어 6성 황월영을 보죠. 합리철저(지력400,정치200), 정치8(정치240)을 특기로 가지고 있어 무려 정치440을 기본적으로 올려줍니다. 이렇게 기본 정치스텟이 높은 장수에 정치증가 가보를 통해 정치스텟을 뻥튀기 해주면 좋은 내정장수가 되는 것이죠!!!

★무역지 편은 가볍게 끝났네요 사실 별로 어려운거 없어요 ㅎㅎ
우리가 봐야할 건 무역지의 얼굴 마담들이죠^^


이런거는 좋은 내정장수이므로 무역지로 바람직한 애들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 편에는 산적과 현성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