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아이템 변경에 대한 건

  1. 귀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어제 정상적으로 획득한 아이템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변경되었습니다. 심지어 이미 강화까지 했는데 어떤 이유로 아이템관련된 피해를 계속 부당하게 받아야 하는지요. 복구와 정당한 보상을 요청드립니다.
  3. 관련 스샷 첨부

끝.

현재 선조치된 버그입니다. 일부 아이템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다른 아이템을 획득한것 처럼 보이는 몇몇 현상이 있었습니다. 해당 버그는 수정되었지만, 방금처럼 희귀 등급 아이템을 얻었어야 하는데 전설등급 아이템을 얻은것처럼 보여져 혼란을 주게된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해당 로그를 모두 조사중이며 착각으로 인해 강화된 비용은 전부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시스템 버그로 얻은 아이템이지만 어쨌든 얻은건 사실이니 복구해달라는 요청은 들어드리기 어렵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영웅아이템이 등장할 확률로 등장한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노멀아이템만 드랍하는 장비상자를 열어서 전설템을 100% 얻게되는 시스템 버그가 나왔을때 해당 버그를 인지한 유저들이 해당 사실을 쉬쉬하며 전설아이템을 잔뜩 얻었다고 했을때. 그 유저들이 정상적으로 전설아이템을 얻었다고 인정해주느냐의 문제입니다. 물론 버그를 활용하도록 하는 것 이전에 버그를 만들어서도 안되고 가장 큰 문제는 버그를 만든 저희에게 있습니다. 최대한 정상적인 플레이어들이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위해 원상태로 돌려놓기 위해 모든 로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현재 로그조사에 시간이 걸리고 있지만 오늘 내로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해당 아이템이 고대유물의 상자에서 나왔는데 확률적인 획득 방식으로 정상적인 획득이며 동일 시기에 상자를 사용한 모든 유저가 영웅급 아이템을 받았다면 상기 단변이 조금 수긍가지만 그렇지도 않은 상태에서 무저전 얻는게 아니였다는 말을 할 수는 근거가 무었인가요? 그렇다면 고대유물 상자는 열기전 부터 확률이 아닌 운영자들 또는 외부적인 조건에 따라 확률이 아닌 확정으로 나온다는 의미입니까? 아니면 고대 유물의 상자에서는 절대로 영웅급이상의 아이템이 나올수 없다는 말인가요? 상당히 높은 난이도의 과정으로 획득한 재화가 절대로 상급의 좋은 결과랄 낼 수 없도록 이미 조작이 되있다는 말인가요? 현재 상기 이미지는 제가 현행 시스템에서 매우 정상적인 획득 방법으로 얻었다는 증거인데…이제와서 해당 방식은 버그란 의미는 도데체 어떻게 이해해야하는것이지 혼란스러우며 운영사의 운영 실수에 의한 결과를 왜 제가 어떤 이유로 일방작인 이해를 해야하나요??만약 정상적인 상태에서 저의 조작미스로 발생된 손해도 운영사에서 같이 책임지고 보상하겠습니까? 그건 절대 불가능한 얘기아닙니까! 그렇다면 반대되는 현상황에서도 절대로 사용자가 운영자의 실수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불분명한 상황에서 왜 제가 일방적인 책임과 피해를 받아야될까요? 확률적인 획득방식에서는 절!대!로 나올 수없다내지 나오면 안되는 것이라는 답변은 매우 부정적이며 말도 안되는 책임 회피로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만약에 100퍼센트는 확률 버그라도 해당사항은 운영자만이 인지 할 수있는 내용일겁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확률적인 획득은 10명이든 100명이든 모다가 상급의 재화를 얻더라도 확률은 100명이 모두 동시에 얻는다해도 이상한게 없겠지요…이는 지금까지 주점을 통한 장수 획득과 괸련하여 운영자가 답변을 달아주신 내용이므로 생소하지 않은 내용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현 상황에서 산국지신 이용잘들이 쉬쉬한다는 부정적인 표현으로 정상적인 사용자들을 잠재적인 무단 취득자 또는 버그 이용자로 몰아가나요…굉장히 불쾌한 답변입니다. 심지어 이런 아이템 버그 상황은 하단에 바로 제보가 되어있지않나요? 사용자들의 도덕적 가치와 판단을 함부로 폄하하여 생각하는 운영자의 답변에 매우 강한 실망감이 듭니다. 현재 운영자들에게 강한 부정적인 생각이 있는분들도 있지만 아닌분도 많이있으며, 응원하고 안타깝게 생각하는분도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사용자를 폄하하는 방식의 답변은 다시금 매우 실망스러운 모습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추가작인 질문입니다
그렇다면 상자의 획득확률에 문제가 이었다면 제가 받은 아이템도 전설로 받아야될 수 있었던거네요…또한 같은시기에 상자를 열어 받은 희귀이하의 아이템을 얻은 분들도 실제로 그 이상을 받을 수도 있는 상황일지도 모른다는 상황이네요? 무조건 현재받은것보다 낮은거라는 판단은 상당히 편파적인네요…확률은 이하만이 아닌 이상도 가능할것아닌가요?

삼국지신 유저들이 그런 행동을 하였다는게 아니라, 버그를 악용하는 상황이 되었을때도 적용 될 수 있는 나쁜 선례를 만들 수 있다 라는 점을 예를 들어 말씀드렸던 것입니다. 현재 구조상 상자를 열었을때 아이템 키번호가 확률과 함께 들어가있습니다. 이번 버그는 드랍되는 키번호에 오류가 있었던게 아니라, 키번호가 다른 아이템에 링크되어 보여지게 된 경우로 획득은 정상이나 보여지는 것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링크를 정상으로 수정하자 본래 아이템인 레어 아이템으로 보여지게 된 것입니다. 만약 전설 아이템을 얻는 키번호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 아이템이 변경될때 전설아이템이 나타나게 되었을 것이라는거죠. 기존 아이템들이 다른 아이템으로 보이게 되거나 버프가 달라져 보이게 된 현상도 이것과 같습니다. 현재 발생한 버그로 인해 아이템을 잘못 오인해 강화를 하여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강화비용 만큼의 재화를 복구해드리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분해를 하였다면 분해로 획득한 재화를 회수하고 해당 아이템을 넣어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오류던 뭐던 다른 아이템을 획득한것처럼 보였으니 그 아이템을 달라고 하는것은 어렵다는 것을 설명드리기 위해 그렇게 복구해드려선 안되는 예를 들어 설명 드렸던 것입니다.

상기 답변은 앞전보다 자세하며 상당히 우호적인 내용입니다. 하지만 현상황에서 운영진들의 처분을 십분 이해한다고 하여도 이미 얻어진것을 현행 방식으로 처리해 버리는 것은 좋은 선례는 아니며 불만만 발생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어제 하루동안 사용된 유물상자는 극소수입니다. 그 소수의 의견에 따른 개별 처분은 어렵지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바램은 현재 결과물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이미 나온 아이템을 회수하시고 다시 상자를 지급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이며 정당한 조건에서 다시 결과물을 얻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미 잘못 사용된 강화비용도 회수 조치 부탁드립니다. 불합리한 바램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회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