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능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로 시작한지 4~5일 되는 신규유저입니다.

게임은 괜찮은거 같은데 약간 불편한게 있어요. 제가 그 기능을 못찾는건지 그 기능이 없는건지 모르겠는데요. 한번 열거해보겠습니다.

  1. 새로운 무장이 나왔을때 기존 여러 개척지 여러 건물에 파견중인 장수들과 하나의 창에서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40명의 무장을 일일이 클릭해서 새로나온 무장들과 비교하고 있습니다. 새로나온 무장이 3명이면 3*40 번을 클릭해야 합니다 ㅠㅠ
    그러므로 모든 무장을 개척지별로가 아니라 능력치(정치, 통솔, 지력, 행운 등등…), 보유진, 특기(교역2, 정치30 등등), 가보내용,
    내정정보(각생산량, 시간단축 등등), 군사정보로 볼수 있는 화면이 필요하며, 각 항목별로 정렬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마치 액셀과 비슷한 화면일거예요
    현재 오른쪽에 있는 장수 메뉴에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2. 1번과 비슷하게 모든 개척지의 건물 정보를 한 화면에 목록으로 볼 수 있는 액셀과 비슷한 화면이 필요해요
    즉, 모든 개척지의 관저렙, 창고렙, 시장렙, 농장렙 등등의 건물렙을 볼 수 있고 정렬도 가능한 화면이 필요합니다.
    현재 오른쪽에 있는 어떤 메뉴에도 모든 건물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3. 1번과 비슷하게 모든 개척지에 있는 병사의 정보를 한 화면에 목록으로 볼 수 있는 액셀과 비슷한 화면이 필요해요
    현재 오른쪽에 있는 군대 메뉴에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4. 연맹 자원 기부시 개척지1 마을에서 20만 은전 기부하고 개척지2 마을에서 20만 은전 기부하고 개척지3 마을에서 60만 은전 기부한게 전부 누적이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2일전에 연맹 기부를 은전 6만을하고 그 다음날 14만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80만을 기부하려고 해도 공헌도는 1이 아닌것 같았습니다. 이부분은 저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셔서 이 부분을 연맹 공헌도는 연맹자원 기부시점이 아니라 누적으로 계산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5. 삼국지신은 마을 < 도시 < 지역 으로 맵이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역이 량주, 익주, 옹주, 형주 등등 많은데 이 지역을 전체로 볼수 있는 전체맵이 있었으면 합니다.

  6. 현재 이벤트 게시판에 있는 이벤트의 예를 들어 보면 주점명성폭팔이벤트의 기간과 내용이 나와 있지만 명성22만 추가가 저에게 적용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이 안됩니다.
    또한 무림의 습격 이벤트에서 제공해주는 군단장용 보급품x2 지급이 저에게 적용됐는지 아직 안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적용되는 시점이 8월14일 완료 후라면 그 부분도 명시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다른 이벤트에 대한 설명도 너무 빈약해서 제게 적용이 된건지 아직 안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세요.

1 Like

좋은 건의 감사합니다. 역시 저런건 삼국지 라면 당연히 있어야 하는 UI 이기도 하죠~ 저희가 뭔가 복잡해 보이지 않는 삼국지를 만들려고 하면서 최적화 까지 고민하다보니… 현재로는 조금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도 보입니다만… 필요에 대해서는 공감하며 좋은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