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점검 후 이동거리 버그 악용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CM아레스입니다.

4월 2일 점검 이후 이동거리에 버그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이용에 많은 불편 및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해당 현상을 수정한 후 확인해본 결과, 해당 버그를 인지한 상태에서 악용했다고 판단되는 몇몇 유저를 확인하였으며, 고의성이 있는 버그 악용에 대해서는 제재가 취해질 예정입니다.

버그를 인지하시면 해당 기능 사용을 중단해주시고 버그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버그 악용은 어떤 방법으로도 정당화 되지 않습니다.

제재 대상 : 4월 2일 점검(14:00) 이후 버그를 인지하고 이를 고의적으로 악용한 유저
제재 정도 : 버그 악용 정도에 따름
제재 안내 : 게임 내 메시지로 제제 관련 내용 안내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노력하여 발전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버그신고를 주신 분에게는 해당 버그의 피해가 심각해질 수 있었던 만큼, 충분한 보상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이가 없네요.
작년부터 몇개월째 업데이트도 없는데
이번에도 뭘 업데이트 한것도 아니고
뭘 업데이트 하다가 실수한거면 그려려니 할텐데 본인들 실수로 저질러진걸 유저 제재하면 되는겁니까?
보상을 해줘도 모자를판에…
그리고 여태 이런적이 한두번이었습니까?
연구나 더 심했던것들은 그냥 넘어가고 고작 이동속도 잠깐 빨리졌던거 가지고…
안그래도 요즘 접는 유저도 많은데
그리고 고작 이동거리 잠깐 이런거 가지고…
갓퀘랑 삼신에 더 큰 핵도 있는데 그런건 발견못하고… 에효… 게임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게임 망할까봐 참고 있던게 한두개가 아닌데. 기왕 접는다면 진지하게 생각해봐야겠네요.

버그는 당연히 저희쪽의 실수로 이루어진것은 맞습니다. 사실 모든 버그가 그렇겠죠. 그리고 그러한 버그는 악용했을경우 처벌된다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버그는 발견하시면 해당 기능 사용을 멈추고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3일 정지를 먹은 1서버의 앵민입니다. 금일 패치후 저의 본가 무역지에서 게임을 접는다고 의사표시한 분 무역금 회수를 위해 공격(약탈)을 한번 했고 (이거는 어차피 거리가 가까워서 버그가 있건 아니건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산채를 보내봤는데 장수가 바로 돌아와서 2번정도 다시 보내봤습니다. 뭔가 이상함을 느껴서 버그라고 점검이 필요한거 같다고 채팅을 친게 접니다.
이게 악용입니까? 버그신고를 주신분에게 충분한 보상이 정지입니까?
(기억나는게 더 있네요. 산적도 몇번 잡긴했지만 엄청 잡은것도 아니고 말했듯이 위에 채팅치고 점검을 하라고 했는데…안그래도 ‘이거 멀리있는 유져 약탈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가 그건 진짜 악용일거 같아서 아무것도 안했고 버그라고 점검하라고 채팅까지 쳤는데 기분이 참 그렇군요)

ㅋㅋㅋㅋㅋ 이 무슨 황당한일이
자신의 실수로 다른사람이 이득을 보았기때문에 괘씸죄 적용하여 처벌한거로 보면 되죠??

유저들의 의견 또는 건의를 하면 운영자는 소수의 유저에게 휘둘리지 않고 줏대 있는 운영을 해야한다는 시답지않은 소리로 유저의 의견 묵살은 뭐 그래요 어떻게보면 운영자의 운영신념이라고 볼 수도 있죠

그런데 이번 사태로 알게된건 결국 이 게임은 운영자 갑질 게임이라는거밖에 없네요

앵민님은 한 영웅이 최대 7회 까지 균열 및 대균열을 공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즉, 3 회 정도까지는 버그를 인지하기 어려웠다고 생각하지만… 7회 공격하였다면 버그를 충분히 인지한 상태로 사용했다고 보여집니다.

저희의 실수로 다른 사람이 이득을 보았기 때문에 괘씸해서 처벌을 준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모든 버그는 저희의 실수로 생기는 것이고, 저희는 버그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생기는 것이 버그입니다. 그러한 정상적이지 않아 버그로 예상되는 상황을 발견했을때는 버그인지 아닌지 신고를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 몇분에서 몇십분이 걸리던 액션이 몇초만에 완료되는 액션은 한번으로도 버그로 인식되기 충분한 상황이지만, 잘못보냈나? 하는 생각으로 두세번 더 보내본 것 까지는 이번 제제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사실 버그 악용은 버그를 악용하지 않은 유저분들에게 손해를 주는 것으로 운영수칙으로 버그를 발견하면 사용하지 말고 신고를 해달라고 명시해두고 있습니다.

균열 및 대균열이 산적소굴을 말하는거겠죠? 산적 7번 잡은게 심각한 악용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위에도 썼듯이 잡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신고(채팅)를 했는데 정지를 먹여주시다니 참 감사합니다.
혹시 어제 한 과금은 환불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해당시간대에 400번대에서 50번대로 이동하여 훈련권을 사용한 계정은 정지되지 않았음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게 산적 산채 몇개보다 심각한 악용인데요. 해당시간대에 산적산채가 아닌 장수 병력 장거리 이동, 개척은 확인하셨나요? 악용기준이 뭐 흔들리는 갈대인지 이건… 일 하려면 똑바로 하시죠?

당연히 아직 사용하지 않은 원보에 대한 환불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같은 영웅으로 산적 소굴을 7번 잡는 것이 심각한 악용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악용은 며칠, 적당한 악용은 며칠 압류기간도 제각각으로 운영자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지가 않습니다. 버그를 알고서 사용했는가? 이것은 버그인줄 모르고 실수로 사용한 것인가? 정도만 저희가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산적 소굴을 17회 공격하는것은 버그를 사용했다고 하기에는 적은 횟수입니다. 다만 한 영웅으로 7회나 공격한 것은 버그를 인식한 상태로 알고서 사용했다고 볼 수 있는 근거입니다. 버그를 알고서 사용 하긴 했지만 악용했다고 보기 어려운 경우라 억울하게 느껴지실 수 있겠습니다만… 가끔 악용 정도가 너무 심각할 경우에는 그 정도의 차에 따라 기간을 다르게 주긴 해도, 버그를 알고서 사용했는가 버그를 발견한 즉시 사용을 멈추고 신고했는가 를 제제 기준으로 잡는다면, 안타깝게도 앵민님은 버그를 사용한 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저는 한 장수로 산채만 십여개를 깨서 악용기준에 부합합니다. 다만, 하나의 마을에 20여명의 장수를 두고 생각없이 산적 보내는데 기실 장수가 2초만에 복귀하면, 인지하지 못한상태에서 한장수가 열개의 소굴도 갈 수 있습니다만,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셨는지?

예 뭐 무슨말을 해도 항상 옳으신분이라 별로 바라지는 않구요. 산적7개 잡아봐야 기대값이 장수훈련권 1~2장쯤일텐데 악용이라니 무서워서 게임 못하겠네요. 마음먹고 악용했으면 7개밖에 못잡았을까요? 70개도 넘게 잡았을텐데요. 일단 제가 버그라고 점검하라고 한 채팅스샷은 확보했습니다만, 뭐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신고자한테 정지를 주다니 참 재밌네요.
원보는 사용하지 않았으니 환불은 해주세요~

위에 해당 문제에서 유저만 처벌받고…해당 문제의 근원지인 운영자는 아무런 제제가 없네요? 스스로만 모르쇠는 곤란하지요…담당 운영자의 처벌도 공개해야지요…어떤 세상인데 그냥 스리슬쩍입니까…스스로 공정함을 논하려면 자신에게 가장 가혹해야 누구라도 수긍하는겁니다…말로만 때우지마시고요…보상 따위가 아니라 누구라도 수긍할만한 운영진의 처벌 사항에 대한 공개를 요구합니다!

환불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게시판으로는 접수를 받고있지 않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그가 있음을 채팅에 써주신 것은 사실 신고자로 체크되지는 않았습니다. 버그신고는 고객지원센터로 받고 있습니다. 이번 건은 다른 분이 고객지원센터로 버그를 신고주셨지만, 그분도 아이러니하게 버그를 악용하신 것으로 확인되어 압류되었습니다. 버그를 악용하였는가 라는 점에서는 저도 기준을 정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10회까지는 악용이 아니다 라고 정하면, 11회 이용하신 분이 또 아쉬울것이고… 30회라고 정해도 32회 사용하신분이 억울하실 것이기 때문이죠. 해서 버그를 알면서 사용했고 아주 미약한 수치라도 이득을 보았는가? 라는 기준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앵민님이 억울하신것은 저도 개인적으로는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누구는 5분 주차했는데 주차단속 딱지를 떼고, 누구는 며칠을 주차해놔서 같은 딱지를 떼면, 분명 억울한 마음은 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고객 지원센터를 들어갈 수가 없어요~ 채팅스샷도 제가 볼수가 없어서 다른분한테 부탁해서 받았어요.

혹시 일부러 버그만들고 제재각을 잡으신건가요?
거의 유사 함정수준의 상황인데요?

할꺼라곤 무역과 산적밖에 없는 게임에서.
그나마 활동적인 유저들이 업댓 끝나자마자 접속해서 다 정지 먹었네요.
그것도 유저들이 제일 좋아하는 봄계절에…
피차 잘못있고 부당이익?도 얼마 안되는데. 정지 1일로 바꿉시다… 분위기가 많이 안좋아요…